연세그린치과 찰스장 초대전, Happy Smile 행복한 미소 만들기 프로젝트 성황리 종료

- 치과에서 힐링 공간으로 변화 시도

뉴스 제공
연세그린치과
2015-06-30 09:40
서울--(뉴스와이어)--중랑구 신내동 연세그린치과가 5월 한 달간 진행되었던 팝 아티스트 찰스장 작가의 ‘Happy Smile 행복한 미소 만들기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찰스장 작가의 트레이드마크인 해피하트와 치과와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발상으로 화제가 되었던 이번 전시는 ‘장소를 불문하고 멋진 작품을 통해 즐거움을 얻고 공포스러운 치과라는 공간이 힐링의 공간으로 바뀔 수 있을까’라는 시험적인 생각을 가지고 시작한 전시였다.

전시 기간동안 연세그린치과를 찾은 많은 환자들은 하나같이 작품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는 등 작품전시를 즐겼다.

평소 환자에 대한 생각이 남달랐던 연세그린치과의 김석범 원장은 “치료 대기 전 긴장한 환자의 모습을 보며 환자들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팝 아티스트 찰스장 작가를 만나 이야기를 하던 중 뜻이 통하여 이번 전시를 진행 할 수 있었다”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많은 작품을 이웃주민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치과라는 의료목적인 공간에 대한 기본을 지키면서 치과 치료과정이 두려워 치과를 찾지 못해 더 큰 고통을 만들어가고 있는 환자들에게 치과는 치료 공간뿐만 아니라 힐링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연락처

연세그린치과
김석범 원장
02-433-2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