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비만 예방 및 관리사업’ 공모 당선작 시상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국민들의 비만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공단에서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비만 예방 및 관리 사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실시한 공모에서 당선자를 초청해 30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는 5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1개월간 공모하여 소아청소년비만 분야 56건, 고도비만 분야 16건, 저소득층비만 분야 8건, 직장인비만 분야 41건, 기타분야 23건 등 총 144건이 접수되었으며 특히 소아청소년비만과 직장인 비만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응모작에 대하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두 차례의 공정한 심사를 거처 우수상 3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소아청소년들의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체성분 측정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운동 및 식단을 계획하고 이를 실천한 건강 일기 심사를 제안한 김도용씨와, 소아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식이요법과 요리방법에 대한 교육과 식단 작성 및 요리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식이의 중요성을 일깨우자고 제안한 이경숙씨와, 저소득층 학생들의 비만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지역아동센터와의 협력사업을 제안한 정진아씨가 우수상을 받았다.

공단은 이날 당선자에게 이사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우수상 각 100만원, 장려상 각 70만원)을 수여하였으며 당선작에 대하여는 앞으로 공단의 비만 예방 및 관리 사업에 반영하여 국민들이 비만문제로 부터 해방되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실
02-3270-91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