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기생충학자 서민 교수 초청 특강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강현수, CNI)이 오는 7월 6일 오전10시30분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기생충학자인 단국의대 서민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서민 교수는 ‘장흡충 연구를 중심으로 한 야생동물과 인간의 기생충’을 주제로 진행하며, 특히 본인의 기생충 연구 인생도 생생하고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서민 교수는 서울의대에서 기생충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단국의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노빈손과 위험한 기생충 이야기>, <서민의 기생충 같은 이야기>, <기생충 열전> 등의 저서를 펴낸 바 있다.

한편, 특강에 관심있는 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충남연구원 소개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