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내 ‘6차산업화 창업코칭’ 접수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 농어업6차산업화센터가 도내 소규모 및 영세 농가 공동체를 대상으로 ‘6차산업화 창업코칭’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코칭 지원 대상은 충남도 내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농업인 단체나 공동체(농업법인, 협동조합, 귀농귀촌인 등)이며, 창업코칭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31일까지 농어업6차산업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최종 결과는 서류심사와 현장점검을 거쳐 오는 8월 20일 발표한다.

창업코칭은 오는 9월부터 3개월 간 10여 차례 진행되고, 사업계획에 따라 코칭 전문가를 배정하여 단계별 맞춤 6차산업화 창업지원을 실시하게 된다. 1개 공동체당 지원되는 최대금액은 400만원이다. 한편 코칭 결과에 따라 정부 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와 연계하거나 6차산업화 안테나숍 입점 추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강현수 원장은 “올해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창업코칭으로 우리지역 영세농과 귀농·귀촌인 등이 지역 우수 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화를 통해 부가가치 창출을 도모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업코칭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 등 문의사항은 농어업6차산업화센터 홈페이지(www.cdi6.re.kr) 또는 041-840-1215로 전화하면 된다.

충남연구원 소개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5년은 개원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발전’을 뺀 충남연구원으로 명칭도 바꾸었다. 충남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