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투르 드 프랑스 위한 빅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전송 플랫폼 완성

- 다이멘션데이타, 프로페셔널 사이클링 역사상 최초로 빅데이터 사이클링 분석 전송 위한 플랫폼 제작

뉴스 제공
Dimension Data
2015-07-01 10:00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이멘션데이타(Dimension Data, http://dimensiondata.com/Global)가 오늘 프로페셔널 사이클링 역사상 최초로 각 선수들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전송하는 데 사용될 빅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전송 플랫폼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29006179/en/

이 중요한 혁신은 2015투르 드 프랑스(2015 Tour de France)에 참가하는 22개 팀과 제휴한 아모리 스포츠 협회(Amaury Sport Organisation, 이하 ASO)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각 선수의 안장 아래에 설치된 실시간 추적기를 사용해 고도로 정확한 데이터가 수집된다. 다이멘션데이타는 이 데이터를 처리 및 분석한 뒤 사이클 팬들과 해설자, 방송국 및 언론들에게 배포한다.

투르 드 프랑스가 토요일 시작되면, 전세계 시청자들은 22개 팀 소속의 198명 선수 전부를 실시간으로 뒤따를 수 있고, 각각의 선수들이 달리고 있는 속도와 원하는 선수가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 경주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각 선수 간의 거리 등을 모두 베타 라이브 트래킹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제레미 오드(Jeremy Ord) 다이멘션데이타 회장은 “이 기술 덕분에 사이클링 팬들은 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방법으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생방송 텔레비전에서 보여주는 장면 밖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기 힘들었다”며 “선수들을 추적하고, 어떤 그룹에 어떤 선수들이 속해 있는지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실시간 속도를 아는 등, 이 솔루션을 통해 수많은 혁신이 구현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3주 간의 경주 기간 동안 우리는 베타 라이브 트래킹 웹사이트를 포함해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실시간 분석 솔루션은 제3자 위치측정 전송 요소를 통해 제공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제 및 분석 작업을 수행하며, 실시간 데이터 스트림 및 역사적 기록보관소 모두에 이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오드 회장은 6월 7~14일 프랑스에서 열린 도피네 크리테리움(Critérium du Dauphiné) 기간 동안 다이멘션데이타가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말하고 “우리는 시간당 104km의 놀라운 속도로 한 선수의 사이클링을 분석했다”며 “이러한 방식의 데이터는 전에는 접할 수가 없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분석된 모든 데이터는 베타 라이브 트래킹 웹사이트를 통해 접할 수 있다. 팬들은 텔레비전으로 생방송을 시청하면서 그들의 전화기나 태블릿(반응형 디자인 베타 웹사이트를 통해)을 사용해 좋아하는 선수를 선택하고 그들의 레이스를 따라가며 추가적인 데이터 분석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22개 팀의 198명 선수들은 4만2000개의 지구공간적 포인트와 7500만 개의 GPS 정보를 발생시킬 것이다. 또한 이 라이브 트래킹 웹사이트는 초당 1700만 명의 시청자와 2000 페이지 요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선수들에 대한 데이터는 초당 3억5000만 cpu cycles 이상을 소비해 5개 대륙 전역에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처리된다.

브렛 도슨(Brett Dawson) 다이멘션데이타 그룹 CEO는”ASO를 위한 솔루션을 완성하기까지 여러 단계의 혁신이 필요했다”며 “우리는 지능형 실시간 분석과 최신의 디지털 플랫폼의 형태로서,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경기에 대한 혁신적인 통찰을 제공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구현할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다이멘션데이타는 사물 인터넷,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일래스틱 클라우드(Elastic Cloud) 인프라, 현대 디지털 플랫폼, 첨단 콜라보 기술, 기민한 개발 실행 등 기술의 지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수준의 기술 역량을 투르 드 프랑스에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는 그들의 ‘테크니컬 투르 드 포스(Technical Tour de Force’) 역할을 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크리스티앙 프루돔(Christian Prudhomme) 투르 드 프랑스 디렉터는 “이 최고 수준의 기술개발로 경기에 대한 우수한 분석을 제공하고 경기 전략을 공개하고 팀에서 각 선수들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등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며 “이제는 마지막 몇 km 구간에서 최종 전력질주를 어떻게 준비하는지 이해할 수 있고, 바람이 선수의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느낄 수 있고 그밖에 많은 것들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다이멘션데이타와 더불어 우리가 기울인 노력 덕분에 투르 드 프랑스 경기를 관람하는 방법이 영원히 변화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2016년부터 이후 4년 동안, ASO와 다이멘션데이타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최종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데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290061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Dimension Data)
힐러리 킹(Hilary King)
글로벌 PR 매니저
+27824149623
Hilary.king@dimensiondata.com

A.S.O
홍보 담당
토마스 카리우(Thomas Cariou)
+33 (0)6 07 02 42 17
tcariou@aso.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