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에 새로 추가된 프로그램 발표

- 전세계 모바일 업계가 아시아 최대 GSMA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상하이로 집결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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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MA
2015-07-01 11:2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오는 7월 15~17일 상하이 뉴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Mobile World Congress Shanghai)에 새로 추가된 프로그램과 전시행사를 오늘 발표했다. 또 GSMA는 이번 상하이 행사의 새 전시업체, 후원업체 및 파트너도 발표했다

GSMA의 마이클 오하라(Michael O’Hara)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개막이 2주 후로 다가옴에 따라 우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고 가장 야심적인 이번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올해 콩그레스는 최신 모바일 분야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등 과거 어느 때 보다 광범위한 프로그램과 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 모바일 업체들을 상하이에서 7월에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상하이 행사의 확정된 새 프로그램과 파트너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에 새로 추가된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비자 월드와이드(Visa Worldwide)가 7월 15일(수요일) ‘비자 레디 호스트카드 에뮬레이션 서밋’(Visa Ready HCE Summit)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서밋에서는 모바일 결제 업계 경영인들이 모여 클라우드 기반 결제 솔루션의 시행 관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또 킹 앤 우드 맬리슨즈(King & Wood Mallesons)도 수요일 “혁신할 것인가 아니면 소멸할 것인가: 새로운 디지털 융합 시대의 변화에 대한 대응”(Innovate or Perish: Responding to Change in the New Age of Digital Convergence)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타임즈(DigiTimes)와 GSMA는 7월17일(금요일) 아시아의 사물인터넷(IoT) 공급망 및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공급망 연계성 서밋’(Smart Supply-Chain Connectivity Summit)을 공동 주최한다. 또 글로벌플랫폼(GlobalPlatform)은 금요일에 “모바일 기기를 위한 신뢰적 실행 환경의 표준화”(Standardizing the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 for Mobile Devices)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신뢰적 실행 환경 조성 방안과 그것이 관련 생태계 업계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모색할 것이다. 이와 함께 C114는 ‘인터넷+중국 빅데이터 개발 서밋’(‘Internet+’ China Big Data Development Summit)을 개최하고 빅데이터가 통신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GSMA는 여러 행사에 참가하는 새 파트너들을 발표했다. 글로벌 TD-LTE이니셔티브(Global TD-LTE Initiative)와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이 주최하고 GSMA과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지원하는 GTI아시아 컨퍼런스(GTI Asia Conference)는 TD-LTE망 구축 및 LTE TDD(시분할 이중화)와 FDD(주파수분할 이중화)의 융합을 촉진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화웨이는 GSMA와 공동으로 엔터테인먼트와 인터넷 및 모바일 산업의 융합을 집중 검토하는 ‘엔터테인먼트 언리미티드 서밋’(Entertainment Unlimited Summit)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와 제2회 스마트 시티즈 인디아 2016 엑스포(2nd Smart Cities India 2016 Expo)가 ‘스마트 시티즈 서밋’(Smart Cities Summit)을 지원한다. 이 서밋에서는 중앙 정부와 지방정부들이 스마트 도시 모델로 발전하는데 직면한 장단기 문제에 대응하고 현재까지 나온 성공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파트너 프로그램(Partner Programmes)과 GSMA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learn/에서 볼 수 있다.

전시 행사장의 새 프로그램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전시행사에서는 모바일과 이스포츠(eSports)의 교집합과 세계 최대 이스포츠 기업인 ESL이 주관하는 라이브 비디오게임 경연대회가 추가로 열릴 예정이다. ESL의 라이브 게임 경연대회는 수천명의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뿐 아니라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참관인들에게 게임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ESL 아레나(ESL Arena)는 ‘워크래프트III’(Warcraft III)그룹 시합을 주관하여 중국과 한국의 최고 게이머들이 준결승전에서 승부를 겨루게 될 것이다. 또한 게임 업계에서는 해피유니버스(HappyUniverse)가 7월 17일(금요일) ‘게임랩 모바일 상하이’(Gamelab Mobile Shanghai) 제하의 모바일 게임 컨퍼런스와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 확정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전시 업체는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솔루션즈(Cloud Xchange Solutions), 기섹 앤 데브리엔트(Giesecke and Devrient), 오랄-B(Oral-B), 넷263(Net263) 등이다. 전시장 신생기업 앨리(Start-Up Alley)에는 유럽 젊은 혁신자 포럼(European Young Innovators Forum, EYIF)관이 마련됐다. EYIF관에서는 유럽 각국의 젊은 기업가와 혁신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바일 산업 판도를 변화시킬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전시장의 이노베이션 앤 앱랩(Innovation & App Lab)에서는 애드블록 플러스, 브로케이드(Brocade), 캐노니컬/우분투(Canonical/Ubuntu), 시나M커뮤니케이션(CinaMCommunication Co.), 무비쿠오(MUBIQUO), 코보(Qorvo), 텔리나(Teleena) 등 혁신기업들이 통찰력과 영감을 주는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전시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wcshanghai.com/see-do/exhibition/에서 볼 수 있다.

무대 공개행사

이와 함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전시장에는 제품을 시연하고 발표하며 연속적으로 공개 대화(Showcase Dialogues)를 갖는 시간 등이 마련되어 있다. 모바일몬데이 상하이(MobileMonday Shanghai)는 7월 15일(수요일) 공개행사 무대(Showcase Stage)에서 각 부문의 우승자와 차점자들이 참가하는 제4회 모바일먼데이 차이나 스타트업 챌린지(MobileMonday China Start-up Challenge) 결승 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밖에 공개행사 무대에서는 어플라이드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Applied Innovation Institute)가 차이나 모바일 앱 챌린지(China Mobile App Challenge) 경연대회를 열고, 미국 육군특수부대(Army Special Forces) 부대장으로 근무한 후 IT업체 임원과 작가가 된 진 유(Gene Yu)와의 공개 대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www.mwcshanghai.com/see-do/experience/showcase-stage/에서 볼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후원

차이나 모바일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플래티넘 이벤트 스폰서(Platinum Event Sponsor)로 결정되었다. CNBC, 블룸버그 미디어(Bloomberg Media), C114차이나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C114 China Communication Network), 모바일 월드 라이브(Mobile World Live), 텐센트 온라인 미디어 그룹(Tencent Online Media Group)의 테크놀러지 채널(Technology Channel) 등은 공식 미디어 파트너(Official Media Partner)로, EYIF와 모바일몬데이 상하이는 어소시에이션 파트너(Association Partner)로 확정되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2015 에 참여하는 법

참여, 전시 및 후원 방법을 포함하여 2015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mwcshangha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의 발전 상황이나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트위터 계정 @GSMA 에서 해시태그 #MWCS15를 사용하거나 링크드인(LinkedIn) 전시 페이지(http://goo.gl/ekUA1y)를 통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팔로우 가능(www.facebook.com/mwcshanghai)하다. 중국 내에서는 시나 웨이보(Sina Weibo, http://weibo.com/mwcshanghai) 또는 위챗(WeChat)의 GSMA 계정을 통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GSMA 소개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한다. GSMA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250여개 업체를 포함해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를 하나로 묶고 있다.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이 GSMA와 함께 하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6300054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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