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특수교육과 장애인 직업재활의 공간 ‘카페 꿈틀’ 제막식 진행

- 최고의 일손 & 최고의 일자리…장애인의 꿈을 담는 틀 ‘카페 꿈틀’ 제막식 진행

2015-07-02 09:14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교육청 본관1층 행복사랑방에 위치한 ‘카페 꿈틀’ 현판 제막식이 지난 1일 특수교육 관계자, 장애인복지 관계자, 장애인 바리스타와 함께 특수교육과 장애인 직업재활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진행되었다.

1son & 1jary(최고의 일손 & 최고의 일자리)를 슬로건으로 마련된 ‘카페 꿈틀’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서울특별시지체장애인협회,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 특수교육과 장애인 직업재활의 연결고리를 마련함으로써, 특수교육 대상 장애인 학생들의 직종체험과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통한 성년기를 준비하는 꿈을 담는 틀의 역할을 제공하게 된다.

이 카페를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카페의 장소를 제공하고, 서울특별시지체장애인협회가 카페의 운영을 지원하며,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장애인 학생의 직종체험과 직업재활 프로그램의 운영을 진행한다.

한편, ‘카페 꿈틀’은 장애인바리스타 2명이 고용되어 있으며, 향후 특수교육 대상 장애학생들의 직종체험과 직업훈련의 장으로 활용되어, 많은 장애인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섬기는 마음으로’ 라는 관훈 아래 1998년 2월 개관하여 서울동북부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유영일 대리
02-2092-172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