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봉사활동과 함께 하는 이색 추석 선물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05-09-13 09:40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인 MDS테크놀로지(대표 김현철, www.mdstec.com)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전임직원과 가족들 그리고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단체 쇼핑을 하면서 봉사활동까지 겸하는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때마다 임직원과 그 가족들이 단체쇼핑을 하며 직접 명절 선물을 고르는 독특한 기업문화를 가진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특별히 구로구청 협조로 관내 소외된 가족들과 함께 쇼핑을 해 추석 고유의 나눔의 정을 실천하였다.

MDS테크놀로지는 구로구청에서 추천한 30명의 결연가족과 임직원 145명이 한데 어울려 구로디지털단지 내 이마트에서 약2시간 동안 1인당 15만원씩, 총 2천 6백만원 상당의 추석 선물을 구매하는 이벤트를 벌였다. 특히, 회사측에서는 직원 중 30명의 쇼핑 도우미를 선발하여 대부분 노인들인 결연가족의 쇼핑을 돕고 집까지 일일이 택시로 모셔다 드리는 등 편의를 제공하였다.

이에 구로 이마트측은 MDS테크놀로지의 색다른 추석선물 쇼핑 이벤트에 맞춰 전용계산대를 마련하였으며, 함께 쇼핑에 나선 소외가족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관내 벤처기업의 봉사활동과 복리후생이 결합한 독특한 기업문화 형성을 적극 지원했다.

MDS테크놀로지 김현철 사장은 "추석은 한해 동안의 풍요로운 결실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의미가 큰 명절이라 사랑이 필요한 관내 가족들을 초청하여 함께 추석맞이 쇼핑을 하게 되었으며, 초청한 가족들의 쇼핑금액은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사내 카페의 수익금으로 충당했다"며 "우리보다 어려운 소외 계층을 돌아보고 회사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기업의 몫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컴MDS 개요
한컴MDS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450여명 중 80% 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이은영 과장 (02)2106-6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