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지방세·공과금 납부하세요”
광주광역시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국의 지방세와 상하수도 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을 한 번에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폰 위택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은 PC로 위택스 홈페이지(누리집)에서 납부해왔지만, 인터넷 사용자의 60%가 PC보다 스마트폰을 더 자주 사용한다는 점을 반영,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 세계 스마트폰 보급률 및 인터넷 접속 편리매체 조사결과 : 2015. 7.2. 구글 조사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 이용은 인터넷 지방세 위택스(wetax.g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스마트 위택스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에서는 지방세와 상수도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등 과세 여부를 조회하거나 전자납부번호로 납부 및 납부내역 확인, 환부액이 있을 경우 환급 받을 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 위택스 서비스는 세계적인 IT 강국인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행정을 구현하고, 정부 3.0시대에 적합한 서비스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해 지방세와 공과금을 편리하게 납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세정담당
박진옥
062-613-2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