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미래 라이프스타일 보여줄 ‘원더라이프-박스’ 도쿄에 오픈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7-06 14:5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http://goo.gl/i0LcGa)이 2020년과 그 이후의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시설을 파나소닉과 고객을 이어주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허브인 파나소닉 센터 도쿄(the Panasonic Center Tokyo, http://goo.gl/7CxtUo)에 개설한다. ‘원더라이프-박스(the Wonder Life-BOX, http://goo.gl/odAhvg)로 이름 지은 이 새로운 전시관은 2015년 7월 11일(토)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일본 공휴일에 운영한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03005053/en/

앞으로 다가올 사회적 과제와 주류 트렌드를 내다보기 위해, 원더라이프-박스는 일상 생활의 관점에서 미래 라이프스타일의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한다. “당신이 감탄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 내가 디자인하는 생활과 편안한 삶(An enriched lifestyle you will admire - self-designing life and comfortable life)"이라는 주제로, 파나소닉은 소비자가전과 가정 내 하우징 설비를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각 개인 또는 가족에 가장 알맞은 각종 커뮤니티 및 소셜 서비스를 활용해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방문객들은 “보안”과 “공유” 두 측면 모두를 만족하는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기 위해 사람과 사물을 다양한 측면에서 연결함으로써 일상적인 삶을 지원하는 “파트너(Partner)”가 함께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게 된다. 파트너는 재난이나 범죄, 건강 상태 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편, 사람들이 상호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을 확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트너는 또한 사람들 간의 친밀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사물과 정보 및 공간 공유를 구현할 수 있다.

원더라이프-박스를 통해 최첨단의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파나소닉은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를 추진하고 이 전시관에서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피드백에 기반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할 예정이다.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특별한 사회적 과제에 초점을 맞춘 기술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도 계획 중이다. 파나소닉은 이를 통해 고객 모두와 각자의 “더 나은 생활,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을 추구하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전시관]

원더 타운

도시의 간판이나 조명을 향해 모바일 단말기를 들고 있는 것만으로 상점과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주문하거나 저장한 정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정보가 마을과 개인의 가정을 연결한다.

파트너

미래 가정에서 ‘파트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람들을 보조함으로써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된다. 다양한 측면에서 사람과 사물을 연결해주는 파트너는 재난과 범죄, 건강 상태에 대한 우려로부터 보호해 안전을 보장한다. 파트너는 또한 파트너는 사람들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해주는 ‘공유’를 구현한다.(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와 콜라보)

입구 (지역 커뮤니티에 개방된 연결 공간)

- 주거용 수소 인프라(Residential Hydrogen Infrastructure)
친환경, 고효율 수소를 이용한 가정 내 에너지 시스템으로 사람들이 가정에서 에너지를 확보해 어떤 경우라도 안전을 확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상호적인 커뮤니티(Interactive Community)
파트너는 대화를 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 가운데 공동 관심사가 될 수 있는 주제들을 제시한다. 재난이 발생할 경우, 가정이나 지역사회가 입은 피해 정보 또한 제공될 수 있다.

주방 & 거실(가능성을 확대할 수 있는 능동적인 공간)

- 나의 프로페셔널한 주방(My Professional Kitchen)

파트너와의 대화를 통해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한 간단한 레시피에서 전문가 수준의 창의적인 요리까지, 식생활이 더욱 다채로워진다.

- 내가 좋아하는 리빙(My Favorite Living)

가족들의 위치와 움직임을 감지해 손에 든 태블릿, 테이블 또는 벽면 등 다양한 장소에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파트너는 집의 상태 등 가정 내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확인해준다.

화장실 거울 및 침실(건강과 뷰티를 위한 휴식 공간)

- 수면상태 체크 & 숙면 서비스(Sleeping Quality Check & Comfortable Sleep Services)

파트너는 매일 다양한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면 중 당신의 몸상태를 관리한다. 잠에서 깨면 오늘 날씨가 어떤지, 도시에 대해 당신이 저장했던 정보에 대해 알려주기 때문에 하루를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다.

- 스마트 헬스케어 내비게이션(Smart Healthcare Navigation)
단지 거울 앞에 서는 것만으로, 파트너는 몸상태를 확인해줄 뿐 아니라 당신의 기분까지 파악한다. 당신이 피곤해 보인다면, 파트너는 조명이나 배경음악으로 기분을 북돋워준다.

파나소닉(Panasonic) 소개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주거, 비주거, 이동성, 개인 어플리케이션 고객을 위해 전자 기술 및 솔루션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파나소닉은 1918년 창사 이래 세계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468개의 자회사와 94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3월 31일 마감된 연결실적을 기준으로 7조 7150억엔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새로운 가치 추구에 매진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해 더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www.panasonic.com/global)에서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관련 링크

원더 라이프 박스(Wonder Life Box):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center/tokyo/floor/lifebox.html
도쿄 파나소닉 센터(Panasonic Center Tokyo): http://www.panasonic.com/global/corporate/center/tokyo.html
파나소닉 뉴스룸 글로벌(Panasonic Newsroom Global) : http://news.panasonic.com/global/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030050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Media Promotion Office
+81-3-3574-5729
presscontact@ml.jp.panason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