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즈, ‘2015 소셜벤처 경연대회’ 서울·경기·강원 권역 참가자 모집

- 새로운 세상과 삶을 원한다면, 2015 소셜벤처 경연대회에 도전

- 새로운 세상과 삶을 원하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별한 도전 지원

뉴스 제공
씨즈
2015-07-07 13:57
서울--(뉴스와이어)--청년 사회적기업가를 키우며 사회적기업의 혁신 모델을 만들고 미래를 연구하는 (사)씨즈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소셜벤처 경연대회’ 서울·경기·강원 권역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소셜벤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벤처 정신으로 사회 문제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업 모델로,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 개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아이디어 ▲솔루션 ▲창업 아이디어 ▲글로벌 4개 부문으로 나눠져 있고, 평소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전국대회 창업 아이디어 부문 대상팀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솔루션과 글로벌 부문 대상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고용노동부 장관상, 청소년 아이디어 부문 대상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특히 창업 아이디어 부문 참가자들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전문 멘토링이 지원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사회적기업 출범 8년차를 맞아 사회적기업들이 봉착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회적기업의 제 2 도약기를 지원하기 위한 ‘솔루션 부분’이 신설되었다.

접수는 7월 24일까지 홈페이지(www.2015svc.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경기·강원 권역대회를 진행하는 사단법인 씨즈 홈페이지(www.theseeds.as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02-355-7910 또는 sv@theseeds.asia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씨즈 소개
(사)씨즈는 시민사회 자발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한국적이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정착을 위하여 청년 사회적기업가 양성, 한국형 사회적기업의 발전모델 개발, 사회적기업을 위한 시민기반 조성, 사회적기업 실천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http://www.2015svc.com

웹사이트: http://www.theseeds.asia

연락처

사단법인 씨즈
소셜벤처경연대회 담당 이학종
02-355-7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