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푸드뱅크 식품나눔 캠페인 협약’ 체결

2015-07-08 09:38
서울--(뉴스와이어)--일동후디스(회장 이금기)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가 8일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푸드뱅크 식품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억 5,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산양분유, 트루맘 등 4,200여캔)을 기증했다.

일동후디스가 지원한 분유제품은 푸드뱅크를 통해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전달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영유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또한 일동후디스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푸드뱅크 식품나눔 캠페인’ 참여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산양분유 등의 분유제품과 일동후디스에서 생산·판매하는 유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여 저소득 계층의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외에도 일동후디스는 셋째 자녀 분유지원, 미숙아 세쌍둥이 분유지원, 북한 어린이에게 분유 보내기, 다문화가정 분유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영유아 및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좋은 식품을 제공하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푸드뱅크와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영유아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은 물론 그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돕는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뱅크’는 식품제조·유통기업 또는 개인으로부터 식품을 기부 받아 소외계층에게 식품을 전달하는 나눔 사업이며, 식품을 기부한 기업이나 개인은 법인세법 시행령과 소득세법 시행령에 따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식품 등 기부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688-1377’을 누르면 가까운 푸드뱅크로 연결되며, 대량 기부의 경우 전국푸드뱅크 02-713-1377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규정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건의,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간의 연계·협력·조정, 사회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사회복지자원과의 연계·협력,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회복지사업의 조성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2009년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창립 62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중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okji.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홍보출판부
김광진 과장
02-2077-3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