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4 지식재산경영 우수지원 성과사례집 발간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최동규)은 2014년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공동으로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IP스타기업 육성 사업을 통해 발굴한 중소기업 중 지역별로 우수사례를 모은 사례집을 발간하여 7월 초에 전국 지식재산센터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최동규 특허청장은 “이번 사례집 발간은 지역지식재산센터에서 지난 한해 동안 지역 중소기업에 지원한 성과 사례를 한데 모은 것으로 이를 지역중소기업 및 유관기관과 공유하기 위한 것이며, 향후 특허청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이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지식재산센터 컨설턴트의 역량강화를 통해 현장 밀착 컨설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사례집 발간 관련 문의 및 사업 안내는 지역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 또는 대표전화(1661-1900)로 받을 수 있다.

# 경남 하동의 ‘에코맘의 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는 창업초기인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지식재산 전문가 컨설팅에 기반한 특허출원과 브랜드, 디자인 등을 지원받아 성장한 기업으로 인근농가의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어진 신선하고 안전한 단계별 핸드메이드 이유식을 제조하고 있으며, 또한 사회적기업으로서 65세 이상의 어르신 4명을 비롯해 지역민들을 중심으로 18명을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 경기 안산의 ‘엔블록셀(대표 전정배)’는 2014년 해외출원전략 등에 관한 컨설팅을 통해 주력 기술인 ‘리튬 이차전지 팩 및 충전 홀더’에 대한 해외 특허출원을 지원받은 창업초기 기업으로, 최근 중국의 손꼽히는 벤처캐피털 업체 팡정(方正)그룹으로부터 36억 투자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내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지역산업재산과
신율건 사무관
042-481-5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