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미디어, ‘Maker Pro : 메이커 프로’ 출간

- 오늘의 DIY가 내일의 메이드 인 코리아

- 프로 메이커들의 경험담과 노하우가 담긴 에세이 및 인터뷰 모음집

- 해외 메이커 18인, 국내 메이커 3인의 프로필 수록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7-08 14:00
서울--(뉴스와이어)--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가 프로 메이커들의 노하우를 에세이와 인터뷰로 엮은 에세이 도서 ‘Maker Pro : 메이커 프로’를 출간했다.

메이커(Maker)란 기존의 만들기와는 달리, 공유된 지식을 바탕으로 손쉬운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물건이나 제품을 만드는 개인 또는 집단을 뜻한다.

2014년 백악관에서 <메이커 페어 화이트하우스>를 열어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오바마 대통령은 ‘오늘의 DIY가 내일의 메이드 인 아메리카’라는 명언을 남겼고, 이는 우리나라에서도 메이커에 관심을 촉발시킨 계기가 되었다. 이는 정부의 ‘창조경제’에도 맥이 닿아있다.

‘Maker Pro : 메이커 프로’는 Maker to Maker(메이커를 위한 책)를 위한 책이며 메이커 중에서도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 메이커들의 에세이와 인터뷰를 모았다. Maker to Pro Maker인 셈이다. ‘메이커봇’의 공동 설립자 자크 스미스(Zach Smith). ‘스파크 펀’의 엔지니어 마이크 호드(Mike Hord). 아마추어 생물학자들의 모임으로 시작해 DIY 바이오 운동을 이끈 ‘바이오큐리어스(Biocurios)’의 창시자 에리 젠트리(Eri Gentry) 등에 이르기까지 해외에서 활동 중인 프로 메이커들이 겪은 경험담과 노하우를 에세이 및 인터뷰를 통해 전달한다.

‘Maker Pro : 메이커 프로’는 한국어 버전으로 출간되면서 원서에 없던 부록이 추가됐다. 이 부록은 우리나라에서 활동하는 프로 메이커 3인(강병수, 김성수, 서영배)의 경험담을 엮은 것으로, 메이커로 활동을 하고자 하는 국내 메이커들에게 생생한 노하우를 전해줄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을 통해 ‘오늘의 DIY가 내일의 메이드 인 코리아’가 되는 계기를 만나보자.

한빛미디어는 국내 최대의 메이커 축제인 메이커 페어 서울(Maker Faire Seoul)을 2012년부터 열고 있으며 Make 관련 책을 지속적으로 출간하고 있다.

도서 소개
Maker Pro : 메이커 프로, 존 베이첼 엮음, 정향 옮김, 224쪽, 정가 15,000원, 한빛미디어
도서 자세히 보기 http://goo.gl/LSwD32

관련도서 - 메이커 입문자를 위한 책
Zero to Maker : 누구나 메이커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랭 지음, 장재웅 옮김, 292쪽, 정가 14,000원, 한빛미디어
도서 자세히 보기 http://goo.gl/G5CD8p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