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리, ‘다국적 청년 및 직장인들의 국제평화 기차캠프’ 개최

- 20개국 70여명 청년 및 직장인들의 국제자원봉사 및 국제평화캠프 ‘Peace Railro and Workcamp’ 개최

뉴스 제공
떠나리
2015-07-08 14:42
서울--(뉴스와이어)--비영리 단체인 떠나리(TVD, 이장 김영관)가 2015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보다 심층적인 글로벌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개의 국제자원봉사(이하 워크캠프) 및 1개의 국제평화 기차캠프(이하 피스 내일로)를 개최한다.

첫번째는, 7월 10일부터 일주일간, 서울시 종로구 광장시장의 전통문화 살리기를 위하여 개최되는 국제자원봉사로써 공식 명칭은 ‘Seoul Photo Workcamp’이다. 서울 워크캠프는 7개국(스위스, 벨기에, 루마니아, 러시아, 말레이시아, 체코, 대한민국)의 15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일주일 동안 서울유스호스텔에서 합동으로 숙식하며, 광장시장의 상인들을 밀착 취재하며 잊혀져 가는 시장스토리 및 사진을 촬영하여 SNS를 통하여 광장시장 알리기를 실시한다.

참가 예정자인 Dumont Gaelle(벨기에, 38세, 여) 씨는 “사진찍기를 매우 좋아한다”며 “그런데 이러한 사진으로 어려운 상인을 도울수 있다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두번째는 7월 19일부터 일주일간 개최되는 국제자원봉사로써 공식 명칭은 ‘Iksan Yoga Workcamp’이다. 익산 워크캠프는 10개국(오스트리아, 스페인, 폴란드, 루마니아, 베트남, 러시아, 말레이시아, 체코, 이탈리아, 대한민국)의 20명의 다국적 참가자들이 일주일간 익산유스호스텔에서 합동으로 숙식하며, 요가와 명상을 통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배우게 된다. 또한 인근의 익산 청소년문화의 집에서는 소외아동들과의 외국어 일대일 회화에 도전한다.

참가 예정자인 Sanchez Gonzlez(스페인, 24세, 남) 씨는 “요가와 명상은 처음”이라며 “동양의 조용한 나라에서 이런 특별한 체험을 한다니 영광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은 8월 28일부터 3박 4일동안 평화를 주제로 대한민국 전역을 기차를 타고 여행하는 캠프로써 공식명칭은 ‘Peace Railro’이다. 코스는 서울을 출발하여 DMZ를 거쳐 전라북도 전주의 한옥마을, 전라남도 순천만 자전거타기, 부산의 광안리 해수욕장 및 영화촬영지를 돌고 서울로 다시 복귀하는 일정이다. 피스 내일로는 다국적의 수십명의 청년들이 함께 하는 행사로써 현재 모집중에 있다.

행사에 대한 문의는 http://www.tvdworld.org/home/travel_detail/35 또는 한국어 문의 031-758-8033로 하면 된다.

캠프를 준비 중인 리더 이한결(한국, 24세 여)씨는 “내일로를 타고 좁은 한국땅을 누비지만 그 어느 때보다 넓은 세상을 만날 것만 같아 상상만 해도 웃음이 번지고 설렌다”고 말했다.

한편 금번 국제자원봉사 및 캠프는 전세계 60여개국에(본부:벨기에, 대표:Malgorzata Tur) 지부를 두고 연간 1,000여개의 워크캠프(Erasmus of the Eupopean Union 후원)를 주최 및 운영하고 있는 SCI의 공식 한국 브랜치인 SCI Korea(한국국제시민봉사회, 대표 최용민)와 함께 하고 있다.

행사 안내

서울 포토 워크캠프
행 사 명 : ‘Seoul Photo Workcamp’
행사기간 : 2015. 7. 10 ~ 7. 16
장 소 :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참여인원 : 15명(7개국 다국적 청년)
활동내용 : 종로구 광장시장 상인 인터뷰 및 기사작성, 서울시 명소 사진 촬영 후 홍보 마케팅

익산 요가 워크캠프
행 사 명 : ‘Iksan Yoga Workcamp’
행사기간 : 2015. 7. 19 ~ 7. 25
장 소 : 익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
참여인원 : 20명(10개국 다국적 청년)
활동내용 : 요가와 명상을 통한 한국 문화 배움, 익산시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어학 자원봉사

피스 내일로
행 사 명 : ‘Peace Railro’
행사기간 : 2015. 8. 28 ~ 8. 31
장 소 : 서울 - DMZ - 전주 - 부산 - 서울
참여인원 : 30명(5개국 다국적 청년)
활동내용 : 손잡고 DMZ 돌기 , 다국적 청년들의 평화 교류기행
모집중 : http://www.tvdworld.org/home/travel_detail/35 , 한국어 문의 031-758-8033)

웹사이트: http://www.tvdkorea.org

연락처

떠나리
사무국
최인실 팀장
031-758-8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