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청소년수련관, 외갓집마을로 떠나는 여름방학 농촌체험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하 ‘동대문수련관’)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농촌으로 떠나는 야외체험활동 ‘테마가 살아있는 놀토여행’을 실시한다.

‘테마가 살아있는 놀토여행’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유스데이 사업으로 감자캐기, 옥수수따기, 뗏목타기, 냇가미역감기, 송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을 경기도 양평 외갓집마을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2,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http://www.ddmy.or.kr) 공지사항 및 청소년활동팀(02-3295-147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대문수련관에서는 이밖에도 청소년들이 한 뼘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함께 살아가는 의미를 배우는 봉사활동 ‘놀토봉사DAY’, ‘나눔+’, ‘드림+’, ‘자원봉사학교’. 미래 진로를 찾아보는 진로체험활동 ‘미래직업탐험대’, ‘진로체험스쿨’, ‘창의디자인스쿨’. 그리고 박물관·방송국으로 찾아가는 현장체험학습 ‘교과탐험 도시樂’, ‘도시탐험대’ 등을 다채롭게 마련해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더불어 국가가 프로그램의 질과 안전성을 인증한 ‘놀토창의공작소-에너지의날’, ‘이해하고!실천하고! Go!Go!vol.day’ 등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참가청소년에게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인증서도 발급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소개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은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 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임병욱 담당
02-3295-14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