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솜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생과 재학생들의 만남 진행

- 수료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선·후배 만남의장-환상의 짝꿍’

2015-07-09 09:1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이하 동대문수련관) 다솜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27일 수료생과 재학생이 함께하는 ‘선·후배 만남의장-환상의 짝꿍’을 진행했다.

‘선·후배 만남의장-환상의 짝꿍’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인 초등생과 수료생인 중학생이 짝꿍이 되어 요리 경연대회와 폼 아트 강습에 참여하며, 돈독한 관계를 만들었다. 특히 이날 배운 폼 아트를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동대문수련관의 강의실 문패를 만들어 예쁘게 부착하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동대문수련관이 주관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및 학습지원, 생활관리 등의 방과후 종합서비스를 무료(교재비, 재료비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다솜 방과후아카데미는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국어, 영어, 수학 등의 주요 교과목수업과 방송 댄스, 난타, 공예, 체육, 과학 등의 다양한 전문체험활동 이외에도 급식지원, 상담관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사교육비 절감과 방과후 비행노출 예방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학기중 평일 오후 2시 30분부터 7시 30분, 방학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연중 운영한다.

한편 이번 여름 방학에는 참가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해 중·고생과 연계한 주요 교과 학습 멘토링과 창의성 함양을 위한 여름 캠프 등의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으로,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동대문수련관(02-3295-2452)으로 전화상담 후 관련 증명서를 지참하고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소개
위탁법인인 한국 청소년 연맹만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활동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창의적 체험활동, 국제청소년 성취포상제 등 청소년 정책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우수 전문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하여 청소년 동아리, 봉사, 진로등의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풀어가기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인성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장애청소년 특별 복지사업등을 통하여 지역사회 소외청소년들의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한편 다양한 교육문화 및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5일제 맞춤형 창의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과 더불어 찾아가는 수련관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을 중심으로 세대와 가족이 만나고 성장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시립동대문 청소년 수련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dmy.or.kr

연락처

시립동대문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유수빈 담당
02-3295-14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