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체험 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 지도자 컨설팅 개최

-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 제고의 계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직업능력개발원(KRIVET: 원장 이용순)에서는 7월 13일(월) 13:30∼16:20 대전 인터시티호텔 3층 파인홀에서 진로체험 동아리 지도자 컨설팅을 개최한다.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지원하는 ‘진로체험 동아리 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17개 시·도 교육청 소속 교사 및 청소년 단체 동아리 지도자 약 500명을 대상으로 지도자 컨설팅을 제공한다.

진로체험 동아리 지원사업은 소규모 그룹인 동아리 단위의 학생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의식 및 자기 주도적 탐색능력을 배양하고 현장의 학교 진로탐색을 특화한 자율적 동아리 활동을 확산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진로체험 동아리 사업은 현재 17개 시·도교육청을 수행주체로 지자체와의 매칭 예산 확보 등 예산 범위 내에서 50~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원활한 동아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매년 진로체험 동아리 지도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리 지도자의 전문성과 현장적용성 제고를 위해 청소년 우수동아리 활동사례, 학기 중 동아리 지원사업 개요 및 운영의 유의사항 설명 등에 이어 ‘아름누리아카데미협동조합’의 이왕호 이사장과 유스바람개비 김정삼 대표 등의 청년 창업가 토크콘서트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krivet.re.kr)나 커리어넷(www.career.go.kr)을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rivet.re.kr

연락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유학기· 진로체험지원센터
이효영 연구원
044-415-3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