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 ‘스토리앤이미지텔링’ 학술지 등재후보지 선정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스토리&이미지텔링연구소’(소장 박혜숙 교수)가 발행하는 학술지‘스토리앤이미지텔링’이 2015년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등재후보지로 선정되었다.

연구소 창립 4년 만에 이룬 결과로, 짧은 기간에 연구소 발전을 위해서 치열하게 준비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등재 후보지는 2년 후 평가를 통해 등재지가 된다. 한국연구재단의 평가위원들은 이 학술지의 특성을 대중과 호흡하며, 인문학의 창조적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큰 학술지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뉴미디어의 발달로 이미지와 접목한 스토리텔링이 화두가 되고 있지만 신생 연구 분야이기 때문에, 이제까지 이 분야에서 연구재단의 등재(후보)지가 된 것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스토리&이미지텔링연구소’의 학술지가 처음이다.

스토리텔링은 그림, 영상미디어 등과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문화산업의 첨단에 선다. 연구소는 앞으로 이 학술지가 스토리텔링과 이미지텔링을 아우르며 영화나 애니메이션과 같은 영상물이나 출판물, 문화콘텐츠 관련 연구를 융합·집약하는 첨단문화 연구의 산실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스토리&이미지텔링연구소’는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연구자들을 위해 누구나 연구논문을 심사를 거쳐 학술지에 게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한다.

관련문의 : 김병건 연구교수(043-840-4970)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