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로스쿨 실무수습 실시

뉴스 제공
법제처
2015-07-13 16:45
세종--(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제정부)는 7월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전국 18개 법학전문대학원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제12기 로스쿨 실무수습을 실시한다.

법제처는 2010년부터 지금까지 동·하계 방학 기간 동안 로스쿨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실무수습은 지난 해 12월 법제처의 세종청사 이전에 따라 정부세종청사(7-1동)에서 진행하게 된다.

제12기 로스쿨 실무수습은 그 취지를 살리기 위해 법령입안 심사 및 사례 등의 교육뿐만 아니라 해당 지식을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습부서의 경험이 병행되도록 운영한다.

그리고, 법제교육과 직원과 실무수습생간의 멘토링 시스템을 통하여 수습기간 중 교육, 상담 및 수습과제의 효과적인 수행을 지원하고, 상호피드백을 강화하여 수습과정의 내실화를 돕는다.

또한, 이번 실무수습에서는 법령심사 회의, 법령해석 및 자치법제 사전검토회의 등의 참관 기회를 늘려 법제처 업무를 현장에서 내실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로스쿨 실무수습 첫날인 13일에는 법제처 2층 대회의실에서 법령정보정책관, 법제교육과장을 비롯한 실무수습 운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입교식이 이루어졌다.

실무수습 둘째날에는 법령심사 및 법령해석 등의 기본 이론에 대한 교육을 받고, 셋째날부터는 법제국과 법령해석정보국 등 각 부서에 배치되어 법제관(심의관) 또는 과장의 지도하에 실무수습을 받는다.

법제처 이상희 법령정보정책관은 “법제처는 로스쿨 학생들의 다양한 경력과 경험의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기관”이라고 밝히면서 “실무수습 기간 동안 입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하고, 법제실무 전문능력을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로스쿨을 마치고 공공부문에 진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법제교육과
사무관 이동진
044-200-6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