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로, 핀란드 살로의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기기 R&D 센터 폐쇄에 따라 1000명 이상의 고급 기술 전문가 구직 중

살로, 핀란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수요일 핀란드에서 직원 2300명 감원과 더불어 한때 전세계 모바일폰 R&D 및 제조의 중심지라고 평가 받던 살로(Salo)의 모바일 기기 R&D 센터를 폐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결정은 무선통신 발전의 오랜 역사와 함께 살고 숨쉬어 온 이 도시에 큰 변화를 가져올 중요한 사건이다. 살로에서는 라디오에서 TV 수상기까지, 나아가 노키아(Nokia) 모바일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무선 기기들이 개발 및 생산됐다.

살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들의 재취업에 필요한 자원을 보장받기 위해 핀란드 정부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접촉해왔다. 정부는 살로와 실직 예정인 직원들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핀란드 총리는 살로를 방문해 자신의 우려와 지지를 표명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원 프로그램 개시를 기획했다. 살로는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안티 란타코코(Antti Rantakokko) 살로 시장은 “향후 교육과 창업 및 재취업에 대한 조치가 있을 것이다. 능력이 뛰어나고 경험 많은 이들 R&D 팀원들은 어떤 회사라도 바로 고용될 준비가 되어있다”고 강조했다.

세계적인 수준의 살로 모바일폰 R&D 인재들은 상품개념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설계, 기계 설계, 융합 및 테스팅, 프로젝트 관리, 생산 및 IT 시스템 설계와 같은 분야에서 특별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가전, 스마트 운송 및 자동차 산업, 의료기술, 사물인터넷과 같은 다양한 산업분야뿐 아니라, 기계산업이나 해양 ICT와 같은 전통산업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들의 능력은 분명히 세계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란타코코 시장은 “세계 주요 기업들과 의논 중에 있다. 살로에서의 사업에 관심 있는 회사들을 위해 유리한 로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로케이션 서비스에는 부지 선정, 직원, 고객, 비즈니스 네트워크, 펀딩 및 살로에서 필요한 연락처 등에 대한 지원과 조언이 포함된다. 이러한 서비스는 무료로 지원된다.

란타코코는 “슬픈 소식이 닥치긴 했지만 무선통신 사업과 오랜 세월 함께한 살로의 미래는 밝다. 살로의 전문가들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회사들이 나타나 새로운 성공역사를 창출할 것이다”고 확신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130059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살로(Salo)
안티 란타코코(Antti Rantakokko)
시장
+358-44-778-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