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라이프, ‘헤이, 런던:뮤지션처럼 런던을 여행하다’ 출간

- 음악과 런던을 좋아한다면 이번 여름 휴가 때 반드시 챙겨야 할 책!

- 재즈부터 블루스, 펑크에서 록까지…모든 음악이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그곳, 런던을 뮤지션처럼 여행한다

뉴스 제공
한빛미디어
2015-07-14 14:00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여행자가 가장 선호하는 도시는 어디일까. 올해는 런던행 비행기표를 끊는 여행자가 가장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6월, 마스터카드가 발표한 ‘2015년 글로벌 관광 도시 지표’에 따르면 올 한 해 런던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자는 1882만 명이다. 유서 깊은 관광지이자 세계적인 금융의 도시,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이지만 런던이 방콕, 파리, 이스탄불을 누르고 작년에 이어 ‘여행자가 가장 선호하는 도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또한 전통적인 관광지 런던을 새롭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런던은 비틀스부터 에이미 와인하우스까지 이름만으로도 가슴을 뛰게 하는 뮤지션들의 흔적이 살아 숨 쉬는 도시이다. 그러나 브리티시 팝의 성지이자 전설적인 뮤지션의 삶과 이야기가 배어있는 런던을 어떻게 여행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가 쉽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헤이, 런던’(한빛라이프)은 ‘왜 런던 여행기를 담은 책은 빅 벤 같은 이름난 관광지는 소개해도 섹스 피스톨스의 고향 격인 100클럽은 제대로 소개하지 않을까?’ 하는 물음에서 출발했다.

런던에서 데뷔해 영국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휴 키이스가 수년간 경험한 런던은 거칠지만 낭만적인 록과 팝의 성지였다. ‘헤이, 런던’에는 지미 헨드릭스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기타를 연주한 공연장, 라디오헤드가 무가지를 나눠주던 인디 레코드 숍, 에이미 와인하우스가 맥주를 따라주던 단골 펍까지 뮤지션의 눈으로 풀어낸 런던의 숨은 뮤직 스폿이 가득하다. 여기에 ‘무단횡단쯤은 가볍게 그러나 줄은 질서 있게’라는 어딘지 엉뚱한 런더너들의 일상과 그들과의 에피소드도 유쾌하게 풀어놓아 읽는 맛을 더했다.

휴 키이스는 팝 음악사에서 놓쳐서는 안될 뮤지션들의 과거와 현재가 녹아 있는 장소들을 순례하며 그들의 음악만큼이나 낭만적인 도시 런던을 그려낸다. 여느 여행서처럼 맛집도 나오고 박물관, 공연장, 마켓도 나오지만 음악이라는 테마로 똘똘 뭉친 이 책은 팝 애호가들에겐 자신의 추억을 되새기며 성지순례를 계획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고, 초심자들에겐 사운드 시티 런던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도서 정보
헤이, 런던 : 뮤지션처럼 런던을 여행하다
휴 키이스 지음 l 312쪽ㅣ정가 15,800원 l 한빛라이프
자세히 보기 : http://goo.gl/y9nuAf

한빛미디어 소개
한빛미디어(주)는 지난 16년 동안 국내 컴퓨터/정보통신 분야의 성장과 더불어 IT 전문가들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현장 노하우를 책으로 출간하면서 해당 분야의 IT 개발자들과 함께 발전해 왔다. 또한, 미국 오라일리사의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로 원서 수입과 번역을 통해 앞서가는 IT 전문가들과 프로그래머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다. 한빛미디어(주)는 현재, IT 전문 서적에서 나아가 일반인을 위한 컴퓨터활용/OA 서적, 그래픽 서적, 그리고 IT관련 자격증 서적까지 누구나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판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대학 IT 교재를 출간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기, 전자 등의 이공계 전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으로 저작권을 수출하고 있으며, 2008년 1월, 한빛비즈(주)를 설립하여 경제경영 분야로 출판 영역을 다양화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co.kr

연락처

한빛미디어
마케팅팀
서은옥 과장
02-2128-87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