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국서 235만 달러 수출계약

뉴스 제공
전라남도청
2015-07-14 14:19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지난 11일까지 1주일간 나경인터내셔날(주) 등 7개 수출업체로 구성된 중국 무역교류단을 파견,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통해 총 235만 3천 달러의 수출계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중국 무역교류단은 텐진, 칭다오, 상하이 지역을 방문했다. 텐진은 탄탄한 배후 경제권과 해외 연계망을 가지고 있는 물류의 중심지다. 칭다오는 중국 내수시장 개척의 거점지, 물류 운송의 중심지로 한·중 교역의 전략적 요충지다. 상하이는 중국의 경제·무역 중심지로, 중국 최대 대외교역 중심이자 최대 내수시장인 화동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지역이다.

전라남도는 무역교류단 출발 전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어 응대 상담 요령, 시장 환경, 경쟁국가 및 시장성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 업체 스스로 상담 능력을 갖추도록 했다.

특히 바이어 발굴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관리하는 해외 민간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졌고, 사전 접촉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지역본부에서 밀도 있게 진행했다.

현지에서는 바이어 개별방문 상담을 통해 나경인터내셔날(주)(온수조절기&매트)은 123만 7천 달러, 이일산업(주)(AVgas)은 5만 달러, 대창식품(조미김)은 21만 1천 달러, 수형식품(조미김)은 12만 달러, 해농식품(식당 등 대량소비처용 조미김)은 41만 5천 달러, 주원염전(솔트바디워시·천일염) 15만 달러, 신안새우젓(새우젓·멸치액젓) 17만 달러 등 총 7개 업체에서 235만 3천 달러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참가 업체들은 사전에 발굴된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상담 품목을 미리 알려줌으로써 계약 성과를 높일 수 있었다.

배유례 전라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무역교류단 파견을 통해 전남 수출의 27%를 차지하는 거대 중국시장의 동부지역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며 “무역교류단의 수출 MOU 체결이 실제 선적으로 이어지도록 사후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바이어 동향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국제통상과
061-286-2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