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소형텐트 판매량 전년 대비 125% 증가…백패킹 가능한 50L 이상 배낭 32% 증가

- 가족단위 오토캠핑 지고, 이제는 나홀로 백패킹족이 뜬다

- 1인 레저스포츠의 대표 낚시 관련 제품 및 나홀로 여행 필수품 셀카봉 꾸준한 인기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5-07-14 15:3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26.5%를 차지하는 등(통계청 주택조사) 혼자의 삶의 익숙한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나홀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한달 간(6월 14일~7월 13일) 여행 용품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백패킹, 낚시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8%, 1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패킹은 소형 텐트 및 야영장비를 가방에 담아 산과 들을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야영을 즐기는 여행으로 가족단위의 오토캠핑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새로운 대안체로 주목받고 있다.

1인용 소형텐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5% 증가했으며, 소형 텐트 수납이 가능한 50L 이상의 배낭 역시 전년 동기간에 비해 32% 증가했다. 그 외 초소형 테이블은 71%, 불이나 가스가 없이 물만 있으면 조리가 가능한 전투식량 스타일의 조리식품과 관련 용품의 판매는 전년에 비해 105% 증가했다.

한편 1인 레저스포츠의 한 축을 담당하는 낚시 관련 제품도 전년 대비 113%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나홀로 여행의 필수품 중 하나인 셀카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50% 이상 판매량이 늘며 꾸준히 증가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스타일24 패션사업본부 임종현 팀장은 “최근 복잡한 사회 속에서 탈출해 자유로움을 만끽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나홀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일행과 일정을 조율하지 않아도 되고 혼자만의 사색 등이 가능한 장점 때문에 이러한 1인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23일까지 ‘캠핑아이템 대전’ 이벤트를 열고 코베아, 케이투, 네파 외 캠핑 브랜드 제품의 텐트, 테이블, 의자 그늘막 등의 제품을 특가로 판매한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http://www.istyle24.com/PlanShop/PlanShopView.aspx...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뉴미디어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