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천재를 위한 제4교육학 인간아’ 출간

- 아이들이 타고난 천재성 지키기 위한 책

- 교육학, 심리학, 철학, 뇌과학 등을 망라한 지침서

서울--(뉴스와이어)--우리는 ‘공교육 시스템이 아이들의 천재성을 사라지게 하고, 획일적인 사고를 강요한다’는 식의 비판을 흔히 들을 수 있다. 이러한 주장에는 현재 공교육의 문제점 인식과 함께,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 철학에 대한 열망이 담겨있을 것이다.

‘브레인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활동해 온 저자 김석봉은 ‘천재를 위한 제4교육학 인간아’(좋은땅 펴냄)를 출간하여 새로운 교육 이론을 제시하고 있다.

‘천재를 위한 제4교육학 인간아’는 저자가 흔히 학교 적응에 실패했다고 여겨지는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위 환경, 성장 과정, 교육 방식 등에 의해 아이들의 두뇌가 어떤 영향을 받는지를 정리하였다. 그럼으로써 아이가 본능적 사고-논리적 사고-통합적 사고를 거쳐 ‘창의적 사고’의 단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천재를 위한 제4교육학 인간아’는 그간의 교육 이론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교육학, 심리학, 철학 등 다양한 학문을 바탕으로 인간의 성장에 대한 큰 시선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인 인재, 창의력과 통합적 사고를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천재를 위한 제4교육학 인간아’가 단순한 교육학 이론 서적이 아니라 인생이라는 큰 나무를 이야기하는 책이라고 말하며, 15세 이상의 모든 이들에게 인생을 보는 눈을 길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저자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읽음으로써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판문의 및 원고투고(02-374-8616)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 편집/기획
이광훈 대리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