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차이나텔레콤과 커넥티드 자동차, 사물인터넷분야 공동 혁신 나서

뉴스 제공
Gemalto
2015-07-15 10:42
상하이, 서울--(뉴스와이어)--젬알토가 차이나텔레콤과 공동으로, 주문형 인터넷접속 가입 솔루션인 링크어스 ODC(LinqUs On-Demand Connectivity, ODC) 가 적용되는 커넥티드 카의 기술개념증명(proof-of-concept) 프로젝트 개발에 나선다.

차이나텔레콤은 1억 9,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중국 최대 이동통신업체다. 양사는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상하이에서 원격 OTA(over-the-air) 프로비저닝의 모바일 기기 연결성 보안 확보에 대한 관련 시연행사를 선보인다. 양사는 다음 단계로 이 ODC 솔루션을 차량에 통합 적용함으로써, 차이나텔레콤의 자동차 제조부문 고객사들이 언제 어디서건 ‘즉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자동차 개발도 촉진시키게 된다.

중국은 1억 5,400만 명 이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시장이다. 교통 혼잡과 더불어 운전자 안전, 긴급상황 지원, 차량 내구성 등과 같은 우려가 더해지며 최첨단 텔레매틱, 내비게이션, 각종 안전 기능 을 갖춘 커넥티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운전자는 내장형 SIM을 통해 차량 수명기간 내내 서비스 가입을 선택 혹은 해지할 수 있는 여지를 갖게 돼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이 가능해진다.

차이나텔레콤의 차석 엔지니어인 리우위안(刘源)은 “커넥티드 자동차는 앞으로 사물인터넷(IoT) 의 주요 구성 요소로 자리잡을 것이다”면서 “국제표준화기구가 임베디드 UICC 용으로 단일화, 획일화된 원격 프로비저닝 아키텍처를 규격화한 만큼 우리 고객사들이 제조 단계에서 특정한 가입 모델을 구상하거나 각각의 다른 통신 사업자를 위해 변종기기를 구축할 필요성이 사라진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전세계 서비스 사업자들의 신속한 도입을 위한 공급망 물류 단순화를 구현하고 글로벌 IoT 도입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젬알토의 수잔 통리(Suzanne Tong-Li) 한국-중국지역 담당 대표는 “2025년이 되면 신규 출시 자동차는 모두 일정한 형태의 (인터넷) 연결성을 갖추게 되며 이는 당사를 비롯한 관련업계 수익 증진에 있어 엄청난 기회로 다가올 것”이라며 “단일화된 표준을 바탕으로 우리는 차이나텔레콤이 4G 네트워크를 활용, 강력한 성장 잠재시장을 거머쥐는 한편 안전하고 즐거운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젬알토 소개
젬알토(Gemalto, Euronext NL0000400653 GTO)는 세계 디지털보안 분야에서 앞장서는 기업이다. 2014년의 연간 매출액은 25억 유로화에 달하며 블루칩 고객은 180개 나라에 분포되어 있다. 젬알토는 연결이 갈수록 밀접한 디지털 세계에서 사람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기를 주력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은 더 좋은 라이프스타일과 더 지능스러운 생활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더욱 안전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타인과 소통하고 쇼핑하며 여행, 은행 업무를 처리, 오락과 근무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이와 같이 템포가 빠른 디지털 생활 환경에서 젬알토는 금융거래, 모바일 서비스, 공공 및 사유 클라우드, 전자 의료 보검 시스템, 전자 정무 서비스 방문, 인터넷과 사물인터넷, 대중교통 발권 시스템의 보안성을 강화함으로 기업과 정부 부처 에 믿음직하고 다양한 편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각종 일상 전자설비에 임베디드 암호화 소프트웨로 부터 아주 믿을 만하고 확장하가 가능한 백엔드 플랫폼과 인증 및 암호화와 디지털 인증서 관리 -- 젬알토의 특유한 그룹 테크놀로지는 모두 우리 세계 일류 수준인 서비스팀이 제공한다. 우리는 14000여 명의 직원들이 46개 나라의 99개 사무소에 분포되여 있다. 그리고 개인화 및 데이터 센터 34개, 연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센터 24개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www.gemalto.com/china , www.gemalto.com , www.justaskgemalto.com , blog.gemalto.com 나 Twitter에서 @gemalto를 확인하면 된다.

이 보도자료는 영문 보도자료의 번역으로 공식보도자료로 간주되지 않고, 영문 보도자료와 불일치할 경우 영문 보도자료가 우선한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젬알토
북미
Nicole Williams
+1 512-758-8921
이메일 보내기

유럽 및 CIS
Peggy Edoire
+33 4-42-36-45-40
이메일 보내기

대중국
Vivian Liang
+86 1059373046
이메일 보내기

중남미
Ernesto Haikewitsch
+55 11-5105-9220
이메일 보내기

중동 및 아프리카
Kristel Teyras
+33 1-55-01-57-89
이메일 보내기

아시아 태평양
Pierre Lelievre
+65 6317-38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