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조혈모세포이식 준비물품 ‘나음상자’ 지원
-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조혈모세포이식 준비물품 ‘나음상자’ 지원
조혈모세포이식은 강력한 항암화학요법 단독 혹은 방사선요법과 함께 암세포와 환자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제거한 다음 새로운 조혈모세포를 이식해주는 치료법으로 국내에서는 최근 3년간 소아암 환자를 대상으로 연평균 약 250건의 이식이 시행되고 있다.
‘나을 수 있다는 마음, 나아질 거라는 믿음’이라는 의미를 가진 나음상자에는 11종의 이식준비물품과 함께 이식을 통해 건강을 되찾은 완치자와 보호자들의 생생한 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안내책자가 함께 전달되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심리적 지지를 제공한다.
나음상자는 지난해부터 NH농협카드(사장 신응환)의 후원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조혈모세포이식 스케줄이 확정된 만 19세 미만의 소아암 및 이에 준하는 희귀난치성 질환을 진단받은 환자에게 제공된다. 나음상자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kclf.org) 또는 대표전화(02-766-7671)로 신청할 수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소아암 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이다.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전문적인 지원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clf.org
연락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대외협력팀
이별님 사회복지사
02-766-76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