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Sentry 비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에 HEVC/H.265 지원기능 추가

- 최신 Sentry 소프트웨어 출시, 4K/UHD, OTT 모니터링 포트폴리오 확장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5-07-16 09:00
서울--(뉴스와이어)--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텍트로닉스가 Sentry 비디오 품질 모니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최신 소프트웨어(Ver 9.3) HEVC/H.265인코딩 스트림 위한 비디오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HEVC솔루션을 지원하게 되며 서비스 품질(QoS) 및 사용자 체감 평가 품질(QoE)의 모니터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비디오 테스트 및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의 전반 적인 포트폴리오에 있어서 텍트로닉스는 4K/UHD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게 된다.

방송 사업자들이 4K/UHD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HEVC의 고효율 압축기술과 Sentry의 고품질 모니터링기술의 결합은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Sentry는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 최적의 품질 모니터링 제공이 가능하다.

UHD테스트 기간 동안 사용자는 4K가 보장된 품질의 서비스로 잘 제공되는지 집중적으로 모니터링 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서비스 품질 모니터링은 어느 때보다도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이에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군 총책임자인 찰리 던(Charlie Dunn)은 “검증되지 않은 새로운 HEVC 인코더와 디코더가 쏟아져 나오는 현 시점에서 비트 전송률이 높은 고도로 압축된 데이터 스트림의 경우 오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때문에 4K사업자에게는 주요 문제점들을 가장 잘 탐지하는 Sentry를 사용한 QoS /QoE 평가 모니터링 작업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Sentry 모니터링 솔루션 제품 군은 기존 다른 제품군보다 더 지능적이고 견고하며 포괄적이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영상 사업자와 네트워크 사업자는 Sentry를 사용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가입자로부터 불만(VOC)이 제기되기 전에 문제점을 검출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운영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심층적 보고 기능을 탑재한 Sentry 솔루션은 지속적인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지원하고 가입자 불만사항의 주요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최신 출시된 Sentry 소프트웨어 (9.3버전)는 HEVC 지원 외에도 SCTE-35 2012에서 구체화된 새로운 블랙아웃 태그를 지원하기 위한 고급 디지털 프로그램 삽입 모니터링 기능을 비롯하여, 향상된 기타 추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텍트로닉스, 4K 전환 주도
텍트로닉스는 테스트, 측정 및 모니터링 제품의 업계 최대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따라서 4K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데 있어서도 매우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4K/UHD구현을 위한 텍트로닉스의 솔루션들로는 WFM/WVR8000 시리즈 파형 모니터 및 래스터라이저, 최근 확장된 4K 지원 파일 기반 분석 솔루션 라인업 및 4K 화질 분석을 이용한 포괄적인 4K/UHDTV 모니터링 솔루션 등이 포함된다.

고효율 비디오 코딩(HEVC / H.265)은 4K/UHD 콘텐츠 전송을 위한 새로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고품질 비디오 코딩(AVC / H. 264)의 화질과 동일 수준이며 대역폭 사용량은 약 절반에 불과하다. 4K와 8K를 포함한 현재의 모든 해상도를 지원하므로 사업자는 대역폭 비용을 낮추면서 모바일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로 HD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은 4K/UHD 비디오를 일반 가정으로 전송하는 데도 적합하다.

공급 상황
출시된 Sentry 소프트웨어9.3버전은 현재 전세계 Sentry 고객들에게 판매 가능하다.

한국텍트로닉스 소개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19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일본,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전국 8개의 공식 대리점을 갖추고 있으며,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ektronix.co.kr 홈페이지와 자사 운영 불러그www.tscope.co.kr에서확인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Sentry: http://kr.tek.com/video-quality-monitors/sentry
텍트로닉스 WFM/WVR8000 시리즈 파형 모니터: http://kr.tek.com/waveform-monitor/wfm-wvr8000-ser...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월양 차장
02-6917-5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