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UNWTO 산악관광회의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뉴스 제공
울산광역시청
2015-07-17 09:00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7월 17일 오후 2시 본관 7층 상황실에서 ‘UNWTO 산악관광회의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고회는 UNWTO 산악관광회의 유치 및 추진경과 보고, 행사 실행계획설명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의전 및 영접, 회의진행, 보안, 홍보 등 주요 추진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주요 기관 단체 간 협력 방안도 논의된다.

울산시는 앞으로 회의 세부실행계획 수립, 국내외 주요인사 및 세계 알프스 도시협의회 회원 도시들에 대한 초청장 발송, 대시민 홍보 등에 적극 나선다.

특히 회의 기간 중 울산을 방문하는 각국 장관들이 함께 자리하는 장관급 회담 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2015 UNWTO 산악관광회의를 통해 우리 시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영남알프스를 세계적인 산악관광브랜드로 홍보해 나가고, 세계 각국의 산악관광 프로그램과 인프라 구축 사례에 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산악관광회의는 UNWTO가 주최하고 유럽의 안도라공국과 제3국에서 순환 개최되고 있으며 산악관광과 관련된 정부 관계자, 학계, 민간 전문가들이 모여 정책과 정보를 공유하고 사례 발표를 통해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이다.

2015 UNWTO 산악관광회의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울산시 롯데호텔과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편 UNWTO(국제연합 세계관광기구)는 관광진흥과 발전을 통한 경제발전 및 국제평화를 목적으로 1975년 설립되었다.

현재 154개국이 정회원으로 가입되어 있고 400여 개의 관광관련 기구, 협회, 기업 등이 활동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설립 초기부터 참여하여 현재 집행이사회 회원국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관광진흥과
최상혁
052-229-3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