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해외 28개 대학 학생 초청 국제하계프로그램 열어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총장 송희영)는 해외 대학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과 한국문화를 체험하며 다양한 전공과목을 이수할 수 있는 2015년 국제하계프로그램(ISP: International Summer Program)을 개최한다.

7월 13일부터 8월 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건국대 2015년 국제하계프로그램에는 독일, 네덜란드,핀란드, 영국, 미국, 터키, 호주, 인도네시아 등 18개국 28개 대학 38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외국인 학생들은 지난 1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주말 3일간 전주 및 대부도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다녀온 후 개강과 함께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올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다른 대학들이 국제하계프로그램 자체를 최소하기도 한 것과는 달리 건국대는 예정대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해외 참가신청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2015 ISP에는 기술혁신, 한국문화, 한국어 등 6개 과목이 개설됐으며, 건국대 교수와 국내 외국인 교수들이 참여해 영어로 강의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해외 대학생들은 모두 건국대 기숙사 쿨하우스(KU:L House)에 머문다.

이번 프로그램 기간 동안, 주말에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외국인 학생들은 건국대 국제도우미 학생들과 함께 태권도 실습, 서울시티투어, DMZ 방문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김광수 건국대 국제협력처장은 “한국에 관심 있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전공지식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