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 채프먼대 약학대학과 ‘중기 기획 회의’ 공동 조직

- 환자 안전 전문가, ‘2016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서 새로운 도전 과제 탐색

2015-07-20 10:4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http://patientsafetymovement.org)이 채프먼대학교 약학대학(Chapman University School of Pharmacy, 약칭 CUSP)과 공동으로 2015년 7월29일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에 위치한 채프먼대 메인 캠퍼스에서 ‘중기 기획회의’(Midyear Planning Meeting)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환자안전활동의 ‘환자안전 해결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이하 APSS) 개정을 맡은 12개 실무그룹의 프리젠테이션으로 시작된다. 환자안전활동 APSS는 환자 안전과 관련된 주요 도전 과제에 대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그룹은 새로운 도전 과제를 발굴하고 2016년 1월 22~23일 캘리포니아주 다나 포인트(Dana Point)에서 열릴 ‘제4회 연례 환자안전/과학/기술 서밋’(Patient Safety, Science and Technology Summit)에서 중점 논의될 과제를 구체화하게 된다. 현재 과제는 다음과 같다.

· 안전 문화
· 구조 실패: 수술 후 호흡억제
· 투약 실수
· 부적절한 혈액 관리
· 중심정맥도관 패혈증(CLABSI)
· 부적절한 신생아 산소 투여
· 선천성 심질환(CCHD) 발견 실패
· 의료관련 감염(HAI)
· 인수인계
· 패혈증 조기 발견
· 최적의 소생술
· 메트릭스 무결성

조 키아니(Joe Kiani) 환자안전활동재단 설립자는 “중기 회의에서 2016년 서밋의 방향을 설정할 것”이라며 “채프먼대 약대와 회의를 공동 조직하게 돼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중기 회의에는 전 세계에서 환자 안전 분야의 선구적 리더 100여 명이 참가하게 된다”며 “힘을 모으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없앨 수 있다”고 강조했다.

채프먼대 약대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어바인의 해리 앤 다이앤 링커 보건과학 캠퍼스에 자리하고 있다. CUSP 프로그램은 학생이 전 세계 보건 분야 주요 도전에 대해 평생 추구해야 할 해답과 솔루션 제공에서 해야 할 역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약물사용과 약물 사용과 관련된 의료 결과에 대한 책임은 건강 증진에서 약사가 담당해야 할 핵심 역할이다.

론 조던(Ron Jordan) CUSP 학장(R.Ph., FAPhA)은 “올해 환자안전활동재단 중기 기획 회의를 공동 조직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환자 안전과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 0건 달성은 우리 대학의 약학박사 프로그램 커리큘럼에 포함될 핵심 내용”이라며 “재단 경영진과 협력해 안전 과제를 발굴하고 국가 의료 기관이 이에 대처하는 데 도움을 줄 솔루션을 모색할 날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소개

미국의 병원에서 매년 20만 명이 미리 예방할 수 있었던 원인으로 사망한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추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 안전 증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고용주,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의 공조를 필요로 한다. ‘환자안정활동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한다. 이 재단은 매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차기 서밋은 2016년 1월 22~2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나 포인트에서 열리며 미국 최고의 지성이 집결해 내실 있는 토의와 현재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나누게 된다. 이 재단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병원에 구체적인 환자 안전 솔루션을 실행하도록 독려함으로써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170056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859-7001
irene@paig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