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e-skin으로 에너지 공급에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 유연하고 경제적인 케이블 가이드로 기존 주름 호스를 효과적으로 보완하는 이구스 e-skin&e-ribs 솔루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주름 호스는 특히 에너지체인으로 어려운 저분진 환경에서 선호된다. 이구스는 케이블과 호스의 안정적인 가이드 및 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에너지체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기존의 주름 호스나 플랫 케이블이 선호되어 온 클린룸 산업용으로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했다.
이른바 e-skin이라 불리는 이 신제품의 장점은 가벼운 무게와 다양한 규격은 물론 유지보수 공정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자인에 있다. 다년 간의 노하우와 현장 경험으로 한층 더 쉬워진 에너지 공급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구스의 혁신적인 제품, e-skin과 e-ribs를 만나보자.
e-skin: 보다 더 긴 비지지 길이를 위한 컴팩트한 디자인
e-skin은 상부와 하부 외피로 구성된 모듈을 서로 끼워 맞추면 완전히 밀폐된다. 그리고 밀폐 후 다시 간편하게 개방이 가능한 메커니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유지보수가 복잡하지 않고 삽입된 케이블의 상태도 확인 가능하다. 이구스는 호스를 신속하게 개폐할 수 있는 전용 툴도 공급한다. 기존의 주름 호스와는 달리 e-skin은 정해진 곡률 반경 및 직진도를 가지며, 자가 지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더 긴 비지지 거리에서 수평 주행 모션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다. 조립형 구조 및 길이 변경이 가능한 타원형 디자인의 이구스 제품은 일반 원형 호스에 비해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며 내부 분리 모듈을 사용하여 케이블을 안정적으로 가이드 할 수도 있다.
또한 유지보수에 있어서도 커넥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일부 케이블의 교체가 필요할 경우 기존의 호스나 플랫케이블은 전체를 다 풀어야 했으나 e-skin은 일반 에너지체인처럼 커버를 열어 해당 케이블만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공정비용 절감에 획기적인 방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량 주문 시에도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다른 재질은 물론 상/하부의 동일 색상 및 별도의 색상을 선택하여 주문 가능한 e-skin은 다양한 디자인과 제조 방식의 현실화로 정밀도를 요구하는 전자 산업은 물론 공작기계, 의료 장비까지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하다. 픽앤플레이스 어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만큼의 고속 및 높은 가속도 모션도 가능하며, 마모, 먼지 및 수분에 강해 클린룸 환경 최적인 e-skin을 직접 사용해보자.
e-ribs: 기존의 주름 튜브 시스템을 강화
이구스는 e-skin과 더불어 기존의 주름 호스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는 e-ribs 솔루션도 제공한다. 일반 주름 호스의 상단에 클립식으로 장착하면 간편하게 설치가 끝난다. 장착 후 양쪽에 위치한 가이드가 주름 호스를 감싸 자가 지지가 가능하게 만든다. 여러 개의 주름 호스에 적용하여 호스들을 나란히 가이드 하여 상호 간섭 없이 정렬 주행도 가능하다. 사전에 정의된 정해진 곡률 반경 덕분에, e-ribs는 안정적이며, 주름 호스 내부에 포설된 케이블도 안정적으로 보호한다.
한국이구스 소개
igus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6 개국에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igus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igus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의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공작기계, 중장비, 크레인, 항만, 포장, 식품, 컨베이어, 의료, 로봇, 자동차 산업 등 거의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기계를 위한 최적합 솔루션을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다.
e-skin 더보기: http://www.igus.kr/wpck/13343/N15_01_33_e_skin_Rei...
e-ribs 더보기: http://www.igus.kr/wpck/13079/N15_01_19_Wellschlau...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커뮤니케이션
김주미 사원
032-821-29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