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P, 에볼라 감염 지역에 파나소닉 기증 태양광 랜턴 제공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5-07-20 14:0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유엔개발계획(UNDP)의 에볼라 감염 지역 구호를 위해 태양광 랜턴 3000대를 기증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UNDP는 기니아,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서아프리카 3개국에 이들 랜턴을 지급하기 시작했다. 파나소닉은 2014년 12월 태양광 랜턴 240대를 처음으로 기증했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전체 보도자료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17005717/en/

에볼라 출혈열 발생을 통제하는 것은 범 세계적으로 중요한 문제다.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고 더욱 중요한 목표인 에볼라 발생을 막기 위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의료적 처치가 절실하다. 이는 야간의 치료 또한 중요하다는 뜻이다. 하지만 상당수 감염 지역에는 전기가 들어오지 않으며 감염 환자가 소유했던 모든 물건은 폐기되는 만큼 새로운 광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파나소닉이 기증한 태양광 랜턴은 태양광 패널, 저장 배터리, LED로 만들어져 낮 동안 생산된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야간에 6~8시간 동안 LED 조명을 밝히는 데 사용된다.

태양광 랜턴은 의료인과 지역사회사업가에게 지급된다. 또한 에볼라 생존자로 일자리나 소유물을 모두 잃은 경우나 그 가족, 여성, 어린이,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도 제공된다. 이들 랜턴은 유일한 광원으로 이들에게 마음의 평안과 안전을 제공한다.

UNDP는 파나소닉의 태양광 랜턴 기증에 대한 성명도 발표했다.

http://www.africa.undp.org/content/rba/en/home/presscenter/pressreleases/2015/07/15/undp-and-panasonic-step-up-their-support-for-ebola-affected-communities/

파나소닉은 기업시민 활동(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10만 대의 태양광 랜턴 프로젝트’ *를 출범했으며 신흥/개발도상 국가의 사회 문제를 경감하는 데 기여해 왔다. 에볼라 감염 지역에 태양광 랜턴을 기증한 것도 이 같은 노력의 일부다. 파나소닉은 창사 100주년인 2018년*까지 신흥/개발도상 국가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기구(NPO), 비정부기구(NGO), 인도적 지원 기구 및 기타 국제 기구를 지원하기 위해 10만 대의 태양광 랜턴을 기증할 계획이다.

전 세계인을 위해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을 구현하고자 하는 파나소닉은 그 노력의 하나로 지속가능한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10만 대의 태양광 랜턴 프로젝트’를 계속할 방침이다.

파나소닉(Panasonic) 소개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은 주거, 비주거, 이동성, 개인 어플리케이션 고객을 위해 전자 기술 및 솔루션 개발과 엔지니어링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파나소닉은 1918년 창사 이래 세계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468개의 자회사와 94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3월 31일 마감된 연결실적을 기준으로 7조 7150억엔의 순매출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로 새로운 가치 추구에 매진하고 있는 파나소닉은 고객을 위해 더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www.panasonic.com/global)에서 파나소닉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170057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 Department
Public Relations Office
+81-3-3574-5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