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코 위치설정 기술, 의료장비 인체공학적 기능 개선

뉴스 제공
Southco
2015-07-21 16:47
콘코드빌--(뉴스와이어)--사우스코(Southco Inc.)의 자회사인 한국사우스코(유)가 힌지, 마운트, 컨트롤 암 등, 인체공학적 설계 수요를 충족시켜주는 의료장비 산업용 위치설정 솔루션을 소개한다.

사우스코는 잠금장치, 래치, 캡티브 패스너,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EAS), 힌지/위치설정 기술 등 엔지니어드(engineered)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의료장비에 대한 설계 요구사항 충족

인체공학의 중요성은 의료산업 전반에서 점점 주목받고 있다. 2011년, 미국 FDA는 의료장비 설계를 개선하기 위한 지침서를 발간하고 공동노력에 돌입했다. FDA 지침서는 사이즈, 기동성, 무게, 수용력, 전염성 오염 방지를 위한 세척의 용이함 등을 위한 의료장비 설계의 중요한 고려사항에 활용될 수 있다. 뛰어나지 못한 설계는 장비의 내구성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와 기능 효율성, 만족도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FDA의 제안에 따라 많은 설계 엔지니어들은 보다 인체공학적인 의료장비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인간공학에 주목하고 있다.

위치설정 기술에서의 휴먼팩터 개선

엔지니어드 일정토크(constant torque)로 설계된 위치설정 기술은 인체공학 및 내구성 강화란 목표를 이루는 데 기여한다. 고품질의 디스플레이 마운트와 힌지는 일정토크 기술로 설계되었고, 제로 드리프트(zero drift)를 갖춘 신뢰성으로 제품 사용기간 동안 보수유지의 필요성을 낮췄다.

오늘날 헬스케어 시설 분야에서 터치스크린과 영상기술의 폭발적 성장세는 의료장비 어플리케이션 분야 내 디스플레이 마운팅에 대한 요구사항을 변화시켰다. 예를 들어 위내시경 기계는 이동 카트에 장착되어 병실마다 쉽게 옮겨 다닐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은 수술이나 이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진동과 충돌에도 견뎌낼 수 있어야 한다. 사우스코의 일정토크 디스플레이 마운트 AV-D25는 최소한의 조종만으로 정밀한 위치설정을 가능케 하며 다양한 각도로 기울어질 수 있다. T 시리즈는 사용자들이 전통적 방식의 셋업 및 조종에 소요하는 시간과 노동력을 절약해줄 것이다. 한 번 위치를 잡고 나면 추가 조임이나 풀림, 서비스 없이도 디스플레이가 안전하게 유지되며 진동과 충돌을 견뎌낼 수 있다.

‘일정토크 힌지’는 또 다른 위치설정 기술로, 마찰 시스템을 활용해 움직임에 대한 지속적 저항을 제공한다. 월차트 스테이션, 의료용 보관함, 뚜껑이 무거운 진단장비처럼 문과 패널을 쉽게 여닫는 게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에 아주 적합하다. 이외 제품들로는 ‘카운터밸런스 힌지’가 있는데, 이 제품은 위로 들어 올리는 데 힘을 보태 최소한의 힘만으로 쉽게 사물을 들어올릴 수 있게 한다. ‘디텐트 힌지’는 완전히 열리거나 완전히 닫히는 등 정해진 특정 지점에서 그대로 정지하는 힘을 제공한다. 사우스코의 E6/ST 일정토크 위치제어 힌지는 모든 범위의 움직임에 대한 지속적 저항을 제공해 사용자로 하여금 간편하게 문 위치를 지정하거나 스크린과 기타 부품을 쉽게 디스플레이하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완전히 열린 위치, 완전히 닫힌 위치, 또는 그 중간 위치등 모든 각도를 유지해준다.

의료장비는 진단 및 영상장비부터 약품 카트, 디스플레이 스크린, 차트 스테이션까지 사실상 모든 헬스케어 활동에서 쓰인다. 인체공학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의료장비에 적용시키기 위해서 엔지니어들은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인체공학적 목표를 충족시켜줄 부품을 선택해야 한다. 위치측정 기술을 힌지와 마운트, 컨트롤 암 등에 통합시킴으로써 의료장비 사용자들은 균형과 제어, 신뢰성의 개선과 더불어 사용의 편리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사우스코(Southco)소개
사우스코는 의료, 대중교통, 산업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 래치, 잠금장치, 캡티브 패스너, 퀵 액세스 패스너, 경첩, 핸들, 인서트, 전자제어 잠금장치 솔루션과 관련 악세서리를 포함한 엔지니어드 출입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신뢰받는 기업이다.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맞춤형 엔지니어링 솔루션 및 글로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우스코는 뛰어난 품질과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엔지니어드 출입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상의 엔지니어링 센터가 되고자 한다. 또한 고객사에게 모든 출입 엔지니어링에 대한 최고의 해법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대기하고 있으며, 창조적이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www.southco.com (한국어 버전: http://www.southco.com/ko-kr/)

웹사이트: http://www.southco.com

연락처

사우스코 아시아
크리스틴 초이
+852 3127-15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