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기업 롬팩, 제5회 미식축구 월드컵 한국 대표팀 공식 후원
- 미식축구 한국 대표팀 서포터즈로 본선 진출에 일조
- 스포츠 행사 후원 참여로 미국 스포츠 마케팅 시장 진출길 열어
- 한국 포함 6개국 나라 대표팀 선수들에게 자사 캐릭터 ‘토크돌즈’ 선보여 큰 호응
롬팩은 미식축구 월드컵 기간 중에 한국을 포함한 6개국 나라 대표팀 선수들과 관람객에게 토크돌즈 캐릭터를 홍보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토크돌즈는 다양한 모션, 의상, 배경, 메시지로 캐릭터를 아기자기하게 꾸며 동영상 및 이미지를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공감을 이야기하다’라는 슬로건으로 한 토크돌즈는 각기 다른 개성의 토크걸즈 시리즈와 토크돌즈 보이즈 시리즈가 있다. 롬팩은 토크돌즈 토크패밀리 시리즈를 제작 중에 있다.
롬팩 박계현 대표은 “이번 미식축구 월드컵 행사 후원은 토크돌즈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이자 기회가 됐다”며 “적극적으로 미국 스포츠 마케팅 시장에 뛰어들어 컨텐츠 수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7월 8~19일 미국 오하이오주 캔턴에서 펼쳐진 제5회 미식축구 월드컵은 미국을 비롯해 일본, 멕시코, 프랑스, 호주, 한국, 브라질 등 7개국이 참가해 기량을 겨루었다. 1위는 미국, 2위 일본, 3위 멕시코, 4위 프랑스, 5위 호주, 6위 한국, 7위 브라질이 차지했다. 한국대표팀은 대한체육회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본선진출에 성공했으며 한국미식축구협회는 후원금 모금으로 선수들을 뒷바라지 해오고 있다. 토크돌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http://www.talkdolls.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TalkDolls 다운로드 주소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talkdolls/id937714935?l=en&mt=8%E2%80%8B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ompack.td
롬팩 소개
2012년 1월 설립된 롬팩(ROMPACK)은 주로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들로 이루어진 캐릭터 시장에서 키덜트 중심의 전 연령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디자인 기업이다. 롬팩은 스마트폰 캐릭터의 OSMU(원 소스 멀티 유즈) 방법으로 특허를 출원했다. 롬팩은 자사 캐릭터 ‘토크돌즈(TalkDolls)’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있으며, OSMU의 일환으로 기업이미지브랜딩, 3D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등을 하고 있다. 롬팩의 주요 생산품목은 캐릭터 토크돌즈 미디어 콘텐츠 개발, 3D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게임 개발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rompack.co.kr
연락처
롬팩
박도현 이사
053-625-0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