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 8개의 신규노선 추가하며 멕시코·카리브해 및 중남미 지역 노선 강화

2015-07-22 09:53
포트워스, 텍사스주--(뉴스와이어)--아메리칸 항공은 올해 말 도입 예정인 멕시코, 카리브해 및 중남미로 향하는 8개의 신규노선을 발표했다.

아메리칸 항공은 남미 행 항공편을 증편해 멕시코, 카리브해 및 중남미 지역 노선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은 최근 멕시코시티 국제공항(MEX), 마스틀란에 위치한 헤네랄 라파엘 부엘나 국제공항(MZT), 자메이카의 쿠라카오 국제공항(CUR) 및 몬테고베이 생스터 국제공항(MBJ), 도미니카 공화국의 푼타 카나 국제공항(PUJ) 및 푸에르토플라타 그레고리오 루페론 국제공항(POP), 그리고 에콰도르 키토의 마리스칼 수크레 국제공항(UIO)로 향하는 신규노선을 발표했다. 이 중 에콰도르 키토 마리스칼 수크레 국제공항(UIO) 및 도미니카 공화국 푼타카나 국제공항(PUJ)는 댈러스/포트워스 직항 노선을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 여행객들은 주 7회 매일 운항하고 있는 아메리칸 항공의 서울-댈러스/포트워스 직항 노선을 이용해 인천 국제공항을 출발, 미국 현지 시간 같은 날 오후 미국 텍사스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에 도착해 미국 국내선은 물론 시간대별로 마련되어있는 다양한 중남미 지역 노선을 선택할 수 있어 연계 이용에 편의성과 경제성을 더 해주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아트 토르노(Art Torno) 멕시코, 카리브해 및 중남미 담당 선임 부사장은 “멕시코, 카리브해 및 중남미 지역 85개 노선을 운항 중인 프리미엄 항공사로서, 8개의 신규노선 추가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운항 네트워크를 제공하겠다는 아메리칸 항공의 굳은 의지를 보여준다.”며, "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항공은 취항 중인 모든 국가에 열성적으로 헌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이번 신규 노선을 통해 아메리칸 항공이 해당 지역의 여행 및 관광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행객들은 아메리칸 항공의 샬럿,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엔젤레스 및 뉴욕 허브 공항을 통해 전 세계 200여 개 지역으로 연계되는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노선 도입으로, 아메리칸 항공의 멕시코, 카리브해 및 중남미 지역 운항 서비스는 주 평균 1,750회를 넘어서게 되며,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멕시코, 카리브해 및 중남미 지역 85개 취항지 외에도, 아메리칸 항공은 1991년부터 마이애미 및 탬파를 출발해 카마구에이(Camagüey), 시엔푸에고스(Cienfuegos), 아바나(Havana), 올긴(Holguín) 및 산타클라라(Santa Clara) 등 쿠바 내 5개 도시를 연결하는 전세기 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아메리칸 항공의 쿠바 지역 전세기 노선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a.com/visitcub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메리칸 항공은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FK)과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시몬 볼리바르 국제공항(CCS)을 오가는 노선에 대한 운항 서비스를 12월 17일부터 재개할 계획이다. 해당 노선에는 보잉 757 항공기가 투입되며 주 5회 운항될 예정으로 현재 항공편 예약이 가능하다.

한편, 아메리칸 항공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억 달러 이상의 서비스 개선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는 국제선 장거리 노선에는 수평으로 눕혀지는 좌석 도입, 국제선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 다양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옵션 제공 및 전원 플러그 도입 확대, 전 세계 어드미럴스 클럽(Admirals Club) 라운지 리뉴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아메리칸 항공은 올해 100여 대 이상의 신규 항공기를 인도받을 예정으로, 미국 항공사 가운데 가장 낮은 기령을 자랑한다. 향후 인도 예정인 항공기는 에어버스 A320 및 A320네오 기종, A350-900, 보잉737, 737 MAX, 777-300ER 및 787 기종이며, 신규 도입 항공기를 통해 보유 항공기의 평균기령을 낮추고 현대화하며 연료 효율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a.com

연락처

아메리칸 항공 그룹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김나래 AE
02-6250-70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