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김성민 교수, 네이버-HK연구협-연구재단 인문학 대중화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HK인문학연구소협의회(회장 김성민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 단장)는 네이버·한국연구재단과 손잡고 ‘인문학 성과의 대중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K인문학연구소 소속 학자들이 집필한 여러 분야의 풍부한 디지털 인문학 콘텐츠가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 캐스트를 통해 제공돼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적 지식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김성민 회장은 “네이버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인문학적 지식을 나누고자 이번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댓글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네이버 안에서 쌍방향 지식생산을 통해 이용자들이 살아있는 인문학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건국대 통일인문학연구단은 “이번 협약은 건국대학교와 통일인문학의 학문적 성과와 위상을 인정받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HK인문학연구소협의회는 인문학의 대중 확산을 위해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등 전국 각 대학의 인문학 연구소들이 함께하는 협의회로, 국내 인문학 분야 최우수 연구소 43곳에서 활동하는 1,400여 명의 석 박사 연구원 및 교수들이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