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 제4회 연례 환자안전, 과학 및 기술 서밋 개최

-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을 근절하기 위해 국제적인 협력 촉구

2015-07-23 15:5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http://patientsafetymovement.org)이 2016년 1월22~23일 캘리포니아 주 다나포인트(Dana Point) 라구나 클리프 메리어트(Laguna Cliffs Marriott)에서 제4회 연례 환자안전, 과학 및 기술 서밋(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 http://goo.gl/GVIFrr)을 개최한다.

의료 과실은 미국인들의 사망원인 중 세 번째로 매년 20만 명 이상이 예방할 수 있었던 원인으로 사망한다. 비영리 환자안전활동재단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제로(ZERO) 달성을 공식 천명했다. 연례 서밋에는 대표적인 의료 전문가, 병원 임원진, 의료기술 산업 리더, 정책결정자, 환자 옹호자 등이 모여 재단의 중기 기획회의(Foundation’s Midyear Planning Meeting, http://goo.gl/2GX2Hs)에서 확인된 새로운 환자 안전문제들을 논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환자안전 실행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을 고안할 계획이다.

조 키아니(Joe Kiani) 환자안전활동재단 설립자는 “우리 서밋에 참여한 후, 참석자들은 모두 우리 프로그램이 그 동안 경험했던 컨퍼런스와 전혀 다르다고 의견을 모았다”며 “우리 프로그램은 환자 안전 문제를 강조하고 참석자들이 검증된 솔루션을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또한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제로(ZERO) 달성을 공식적으로 약속하고 매년 그들이 구한 생명을 보고해야 한다”며 “이제 더 이상 예방 가능한 사망 제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여부가 아니라, 얼마나 빨리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여러 병원 시스템들이 이미 병원 내 감염 등의 분야에서 사망 제로를 보고하고 있다”며 “이제 경쟁은 시작됐고 모두가 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현재840개의 의료 시설들을 대표하는 전문의료인 및 병원 운영자들이 이 약속에 공식적으로 참여해 2015년 약 1만 5000여명의 생명을 구한 것으로 기록됐다. 약 38개의 의료기술 업체들은 모범적인 비즈니스 사례 및 환자안전을 위해 그들의 데이터를 공유하겠다고 약속했다.

리처드 카모나(Richard Carmona) 제17대 미국공중위생국장(Surgeon General of the United States)은 “나는 처음부터 이 운동에 참여해왔다”며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의 사랑하는 가족의 생명이 걸려 있고 국가적으로는 약 1조 2600억 달러의 비용이 소요된다”며 “실패란 있을 수 없다. 환자안전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병원들은 모두 안전을 그들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재단은 올해 세 명의 2015 환자안전활동 혁신상(Patient Safety Movement Innovation Award, http://goo.gl/IowY3I)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사망을 없애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조치나 제품 혁신에 공헌한 수상자들에게 총 8만 5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정보는 환자안전활동재단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에서 볼 수 있다. 언론인들은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에게 전화 (858) 859-7001 또는 이메일(Irene@paigah.com)로 보도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소개

미국의 병원에서 매년 20만 명이 미리 예방할 수 있었던 원인으로 사망한다.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추진하는 마시모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 안전 증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고용주,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의 공조를 필요로 한다. ‘환자안정활동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한다. 이 재단은 매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도 개최한다. 차기 서밋은 2016년 1월 22~2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나 포인트에서 열리며 미국 최고의 지성이 집결해 내실 있는 토의와 현재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나누게 된다. 이 재단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병원에 구체적인 환자 안전 솔루션을 실행하도록 독려함으로써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220055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아이린 파이가(Irene Paigah)
858-859-7001
irene@paiga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