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어촌지역 대입준비생 대상 ‘자소서 무료 첨삭지도 프로젝트’ 실시

2015-07-24 18:10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권영미)은 농어촌지역 고교생의 대학입시 준비 관련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적성과 꿈을 찾는데 기여하고자 ‘농어촌 청소년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프로젝트’를 2014년에 이어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농어촌 읍·면 지역 대학입시 준비생이며 8월말까지 네이버 카페 ‘꿈을 꾸는 마을’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네이버 카페 ‘꿈을 꾸는 마을’에 가입 후 자소서 첨삭 게시판에 필수항목과 자기소개서를 올리면 서울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멘토들이 첨삭하여 댓글을 달아주게 된다.

‘꿈을 꾸는 마을’은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턴트와 꿈을 꾸는 마을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진로카페로 청소년들이 직접 꿈을 찾아가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요즘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자신만의 자기소개서를 완성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자소서 프로젝트에 멘토로 참가하는 서울대학교 드림컨설턴트는 서울시 비영리 민간단체로 2011년 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단의 진로드림캠프를 협력해서 시행해 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www.fry.or.kr을 참조하거나 재단 사무국 사업부(02-6259-1234)로 문의하면 된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소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에 있는 농어촌 출신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으로서,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농어민 자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대학생 장학사업, 영농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농어촌지역 초,중,고교생 수련사업, 청소년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가장 자립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유현정
02-6259-1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