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 임원리더십교육 실시

2015-07-27 10:10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 경로당활성화사업에서는 지난 5월부터 약 2개월에 걸쳐 도봉구 내 경로당 임원을 대상으로 ‘임원리더십 교육’을 진행하였다.

최근 늘어나는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지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경로당활성화사업 임원리더십교육에서는 총 6회기로 건강증진을 유도하는 ‘하하호호’ 레크레이션과 승강기 안전교육, 안전판 만들기, 소방안전교육, 가스안전교육을 진행하여 최근 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건강 및 안전을 예방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로당 임원들이 교육을 숙지하여 해당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임원들의 안전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키고, 안전한 경로당이 되기 위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소개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10)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이소연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