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전자계산서 발행실무 강좌 무료 오픈

- 7월 1일부터 시행된 전자계산서 발급의무제도 대비

- ‘더존 스마트 아카데미’에 접속해 누구나 수강 가능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5-07-28 14:03
서울--(뉴스와이어)--더존비즈온은 28일부터 ‘더존 스마트 아카데미’ 사이트를 통해 ‘전자계산서 발행 실무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강좌는 전자계산서 발급의무제도 시행으로 이달부터 계산서를 전자적으로 발행해야 하는 사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자계산서 발급의무제도는 지난 7월 1일 본격 시행됐다. 제도 시행에 따라 법인사업자 및 직전 년도 수입금액이 3억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면세거래 시 종이계산서 대신 전자계산서를 의무적으로 발급해야 한다. 이제 세금계산서에 이어 계산서도 의무적으로 전자 발행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

과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제도가 처음 시행될 당시에는 기업 실무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실무교육이 많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전자계산서 발급의무제도는 시행을 앞두고 메르스 여파로 관련 교육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한 상황이었다. 따라서 이번 더존의 무료 교육서비스는 매우 시의 적절하게 제공돼 실무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강의 내용을 보면 전자계산서 발급의무제도에 관한 세법해설을 비롯해 발행준비부터 전자발행까지 전 과정이 상세히 설명돼 있다. 특히 타교육에서는 접할 수 없는 거래처 전자계산서 발행을 안내하는 방법, 거래처 이메일 주소 수취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또한 공인인증서 구매, 발급 준비부터 실제 전자계산서 사이트에서 발행하고 홈택스에 전송하는 과정과 수취 확인 방법까지 전자계산서 발행 실무 전 과정을 상세히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총 2시간 30분 분량으로 단원별 6차시로 나누어져 있다.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환경을 함께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더존 스마트아카데미에 접속하면 ‘전자계산서 발행 실무’뿐 아니라 더존이 분야별 명강사를 초청해 자체 제작한 기초회계과정, 4대사회보험 실무, 부가가치세 실무, 법인세 실무, 세무조사대비 실무, 창업 시 꼭 알아야 할 세무상식, 적격증빙 실무 등의 다양한 세무·회계 전문교육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