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 제공
여성가족부
2015-07-29 15:57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김희정)은 7월 29일(수) 오후 4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지원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이어서 실크스크린 체험 및 ‘앤디워홀 라이브’ 전시회를 관람하였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문화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의 따뜻한 보살핌과 사랑을 전하고자 ‘가족사랑의 날’(매주 수요일)이자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특별히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은 전시된 작품에 대해 전문 안내원(도슨트)의 설명을 듣고 판화 인쇄 기법의 하나인 실크 스크린도 체험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방안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 전달되는 동시에 문화체험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문화 나눔 행사를 후원한 아트몬스터(대표 김혁)는 “학교 밖 청소년 등 문화소외계층 청소년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줄 수 있어 매우 흐뭇하다”고 말했다.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은 “청소년들이 학교를 떠났다고 해서 배움을, 꿈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면서, “청소년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며 자신의 꿈을 개척하는데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지원
주무관 김애진
02-2100-6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