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 아프리카에서 20주년 기념

뉴스 제공
The 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
2015-07-30 11:20
아크라, 가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결제 서비스 선도업체인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WU)가 오늘 아프리카에서 2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아프리카 전역 5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3만4000여 지점을 보유하고 수백만의 은행 계좌와 모바일 지갑을 연결하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 네트워크는 120가지 화폐를 송금하고 수신하는 수백만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웨스턴 유니온 아프리카/중동/아시아태평양/동유럽 및 CIS 사장인 장 클로드 파라(Jean Claude Farah), 웨스턴 유니온 지역 부사장 겸 아프리카 총괄인 아이다 디아라(Aida Diarra) 및 여러 아프리카 운영진들이 1995년 아프리카에서 최초로 웨스턴 유니온 송금 서비스를 제공했던 ADB(Agricultural Development Bank, 농업개발은행)의 첫 번째 지점을 방문했다. 웨스턴 유니온 경영진은 또한 아크라(Accra)의 에코뱅크(Ecobank) 본사를 방문해 가나에서 ATM을 이용한 계좌이체(Account Based Money Transfer) 서비스 개시를 기념했다.

아프리카 가나에서 열린 웨스턴 유니온 20주년 축하행사는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Addis Ababa)의 아프리카 연합(African Union) 본부에서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미국 대통령이 한 연설과 맥락을 같이 한다:

“오늘날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중 한 곳이다. 아프리카의 중산층은 10억 이상의 소비자들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억 개의 모바일폰 사용, 급증하는 인터넷 접속과 함께, 아프리카인들은 낡은 기술을 넘어 새로운 번영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아프리카는 변화 중이며, 새로운 아프리카가 등장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전세계 국가에 거주하면서 일하는 아프리카 디아스포라(African Diaspora)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그들에게 중요한 링크를 제공하는 범아프리카적인 네트워크의 확장 및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장 클로드 파라(Jean Claude Farah)는 “3000만 명 이상의 아프리카 인들이 고향을 떠나 다른 곳에 살면서 매년 수십억 달러를 그들의 가족과 지역사회에 송금하고 있다[1]”며 “우리는 그들이 자신의 경제적 지위를 향상시키고 긴급한 수요를 충족하고 의료비용을 충당하고 후손을 위한 교육에 기여하고, 소규모 창업을 위한 여러 가지 경우에 그들의 송금을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20년 간 더 나은 삶을 위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웨스턴 유니온은 아프리카의 가능성을 실현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다 디아라(Aida Diarra)는 “우리가 하는 일을 통해 우리는 경제 활동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 현재 아프리카 대륙에서 15만5000명 이상의 일반직원(Front Line Associates, 이하 FLA)들이 우리 에이전트 네트워크에 고용되어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이러한 FLA들이 그들의 사업이나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 스킬을 개발할 수 있도록 훈련에 투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송금이 만들어내는 사회경제적인 영향 외에도, 웨스턴 유니온은 아프리카 대륙 전역에서 오랫동안 지역에 사회환원 활동을 수행해온 웨스턴 유니온 재단(Western Union Foundation)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인도주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은 이 지역의 개인, 가족 및 지역사회 전체의 경제적 기회와 성장을 추진하는 조직들을 지원한다. 웨스턴 유니온 재단은 창설 이후 아프리카 전역 40여개 나라의 158개 비정부단체(NGO)에 870만3000 달러 상당의 보조금과 기부금을 지급했다.

[1] 2009년 IFAD(국제농업개발기금)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728006647/en/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소개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 NYSE: WU)는 글로벌 지불 서비스 선두업체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비고(Vigo), 오를란디 발루타(Orlandi Valuta), 파고 페이실(Pago Facil)과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즈(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s) 브랜드 지불 서비스와 함께 고객들과 기업들이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신속하게 돈을 보내고 받고, 또 우편환을 구매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수단이 되고 있다. 2015년 3월 31일 현재 웨스턴 유니온, 비고, 올르란디 발루타 브랜드 서비스는 세계 200여 개국 50만개 이상의 가맹점과 10만 여대의 ATM기기 및 매점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2014년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의 전세계 개인 고객 간 거래 건수는 2억 5500만 건을 넘어섰으며 일반 고객 간 송금액은 850억 달러에 이른다. 또한 기업 간에 4억 8400만 건의 거래가 이뤄졌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esternunion.com

연락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언론 연락처:
칼리드 바두(Khalid Baddou)
+212 522 42 84 02
Khalid.Baddou@westernun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