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일家양득 캠페인 확산 위한 MOU 체결

2015-07-30 15:14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가 1만 7천 이노비즈기업과 함께 일과 가정이 모두 행복한 중소기업을 만드는 ‘일家양득 캠페인’을 연말까지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7월 30일(목) 오전 11시 성남고용노동지청 5층 소회의실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성남지청(지청장 임영미)과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곽재원),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전선녀) 등 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일家양득 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들 5개 기관은 일하는 방식·문화의 개선을 통해 행복한 가정, 활력 있는 일터, 희망찬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일家양득 캠페인 자체프로그램 ‘을 적극 실시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된 내용으로는 이노비즈협회를 비롯한 협약기관과 동참기업은 가정의 날 도입과 회식문화 개선, 휴가촉진, 학습지원과 생산성 향상 등 일·가정양립을 위한 ‘일家양득 프로그램’ 중 1개 이상을 자율 도입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데 동참하게 된다.

협약기관은 회원사를 대상으로 일가양득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반기별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공동 추진하는 등 우수기업의 발굴에 앞장선다.

이규대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열정적이고 행복한 직원은 기업현장에서 성장동력이 된다”며, “직원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 창의성을 이끌어 내는 일가양득 프로그램은 이노비즈기업의 인적자원 관리 전략으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소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임 현 과장
031-628-9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