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농촌진흥청이 함께하는 ‘광복70년, 농업70년’ 기념행사 개최

뉴스 제공
농촌진흥청
2015-07-30 16:02
전주--(뉴스와이어)--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광복70년을 맞아 농업 연구 개발과 보급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국민과 농촌진흥청이 함께하는 ‘광복70년, 농업70년’ 기념행사를 연다.

기념행사로는 농업 연구 개발(R&D) 사진전과 연구 성과 전시, 초등학생 대상 체험교실, 학술 행사, 국민 참여 누리소통망서비스(SNS)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역 주민과 학생, 농업인, 학계 관계자 등 온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진행한다.

8월 3일부터 31일까지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 2층 특별전시장에서 전시 행사를 진행하며, 광복절 주간(8월 10일∼14일)에는 전북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전시는 광복 이후의 우리 농업·농촌의 모습을 담은 사진전과 함께 국민의 투표로 선정한 ‘생활 속의 농업기술 10선’ 등 연구 성과 전시로 구성된다.

농업과학관에서는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동안 전북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누에, 치즈 등 농촌진흥청의 주요 연구 분야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교실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농업 과학 기술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개인 참가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 18시까지 농촌진흥청 누리집(www.rda.go.kr) 알림판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 학술행사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린다. 농업전문가, 농업인,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도 마련된다.

학술행사는 대학·단체 등 전문가들이 모여, ‘농업 연구 개발(R&D)을 통한 농업 기술 성과와 미래 심포지엄’과 ‘서양 농업과학기술, 어떻게 도입되었는가’에 대한 특강, ‘한국의 미래 농촌지도사업 비전 제시를 위한 심포지엄’ 등 총 4건의 행사를 통해 성과를 돌아보고, 농촌진흥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8월 행사 기간 중 농촌진흥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rdakorea)에 남긴 후기 중 우수 후기를 선정해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은 이밖에도 ‘영농4-H 독도수호결의대회’를 한국4-H중앙연합회와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며, 농림축산식품부, 농림 유관 기관과 협업해 농림업 70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도 추진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이양호 청장은 “우리 농업은 광복 이후 끊임없는 도전과 발전을 거듭하며 위대한 여정을 이어왔고,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라며, “과거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국민의 풍요로운 미래를 이끄는데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획재정담당관실
김근영 행정사무관
063-238-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