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스틱,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으로 영업활동 확대

- 스플렁크의 전 임원이었던 로버트 라우, 엘라스틱의 아태지역 총괄 담당으로 통합전략 추진

마운틴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유명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엘라스틱서치(Elasticsearch)와 로그스태시(Logstash), 키바나(Kibana)를 후원하고 있는 엘라스틱(Elastic)이 오늘(현지시간) 홍콩에 전략본부를 설립하며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으로 영업활동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 및 총괄 매니저로 로버트 라우(Robert Lau)가 선임되었고, 홍콩에 주재하며 엘라스틱의 역내 성장과 입지 강화를 위한 작업을 총괄하게 된다.

3000만 번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엘라스틱의 제품은 스타트업 기업에서부터 시스코(Cisco), 이베이(eBay),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그루폰(Groupon), 넷플릭스(Netflix), 옐프(Yelp) 등 글로벌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서치 및 분석, 로깅 서비스의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엘라스틱의 제품은 사내 설치 및 클라우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엘라스틱의 아태지부는 호주, 중국, 홍콩, 일본, 한국 및 싱가포르에서 영업, 엔지니어링, 마케팅, 서비스 및 교육 부문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로버트 라우 지부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엘라스틱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세 확장을 총괄하게 된다. 아태지역은 다음과 같은 이니셜 모멘텀을 보이고 있다.

오클랜드, 방갈로르, 베이징, 델리, 멜번, 오사카, 서울, 싱가포르, 시드니, 타이베이, 토쿄, 웰링턴 등 여러 도시에 걸쳐 3,000 명 이상의 개발자 커뮤니티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후지쯔(Fujitsu), 해이릭스(Haylix), 카타나1(Katana1), 렉서(Lexer), 모비디오(Movideo), 로제타 테크놀로지(Rozetta Technology), SEEK(SEEK Ltd), 셀레라(Selera), 식스트리(Sixtree), 제로(Xero)를 비롯한 열정적인 고객사와 사용자 및 협력업체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다.

로버트 라우 지부장은 17년 동안 실리콘밸리 기업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진출을 도왔던 국제적인 경험을 통해 엘라스틱을 지원하게 된다. 최근에는 스플렁크(Splunk)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로 7년 동안 활약하며 정상급 현장 조직과 파트너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매출 성장을 이끌어 2012년 성공적인 상장을 이끌어 냈다. 이전에는 아크사이트(ArcSight)와 포털 소프트웨어(Portal Software )에서 각각 5년간 근무하며, 증시상장 및 인수 합병(각각 HP와 오라클)에 큰 역할을 했다.

라우 지부장은 “대기업이건 스타트업이건 아시아 태평양 역내의 많은 기업들이 사업 수행에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채택하고 있으며, 엘라스틱은 서치와 분석, 로깅 유스 케이스 부문에서 놀라운 가치를 제공하는 독보적 입지를 구축했다”며 “엘라스틱 팀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며, 역내 에코 시스템과 커뮤니티의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스티븐 슈어만(Steven Schuurman) 엘라스틱 창립자 겸 CEO는 “지난 12개월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당사 제품 및 구독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기업의 고성장을 이끌었던 로버트 라우 지부장의 놀라운 경력을 고려할 때, 그와 같은 인물이 우리의 전략 시장을 이끌게 된 것은 큰 행운이다”라고 말했다.

엘라스틱서치 소개
2012년 엘라스틱서치와 아파치 루신(Apache Lucene) 오픈 소스 프로젝트 후원자가 설립한 엘라스틱은 개발자와 기업에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한편 대량의 구조화 및 비구조화된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만들어 낸다. 확장성과 사용편의성, 통합용이성에 초점을 둔 엘라스틱의 오픈 소스 제품군(엘라스틱서치, 로그스태시, 키바나, 비츠(Beats))과 구독 플러그인(쉴드, 왓처, 마블)은 사내설치 및 엘라스틱의 파운드(Found)가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통해 구현 가능하다. 현재까지 엘라스틱의 제품은 3000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모바일, 소셜, 소비자 및 사업 수행에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엘라스틱은 벤치마크 캐피털(Benchmark Capital), 인덱스 벤처(Index Ventures) 및 NEA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암스테르담과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에 사무소와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astic.co

연락처

엘라스틱서치
에이미 화이트(Amy White)
US
650-260-5857
EMEA
+31 20-794-7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