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엑스포코리아2015, ‘할랄 브랜딩&마케팅’ 등 교육 실시

뉴스 제공
월드전람
2015-08-02 10:05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의 할랄전문 전시회로 오는 8월7일(금)부터 8월9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할랄엑스포코리아 2015 프로그램에 할랄산업 전문가들의 눈길을 끄는 세션이 있다.

행사 마지막날인 8.9(일) 개최되는 ‘할랄 컨설턴트 교육’이다. 단순히 세션 이름만으로는 별다를 게 없는 듯 보이지만 세부 교육내용을 보면 소주제로 편성되어 있는 ‘할랄 브랜딩’과 ‘할랄 마케팅’에 관심이 쏠리게 된다.

최근 할랄산업 개발 필요성이 크게 이슈화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정작 할랄산업 관계자들의 관심은 할랄인증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몇몇 국내외 할랄산업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은 좀 다르다. 할랄시장 개척을 위해 할랄인증이 중요한 과정인 것은 사실이나 할랄상품의 성공적인 수출을 위해서는 인증로고의 브랜딩과 마케팅이 절실하며 그 전략수립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할랄엑스포코리아2015 마지막날인 8.9(일)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코엑스 3층 300호실에서 진행되는 ‘할랄 컨설턴트 교육’에는 총 다섯명의 국내외 할랄산업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이슬람 비즈니스 문화’, ‘글로벌 할랄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 ‘할랄경제’, ‘말레이시아 할랄인증’, ‘인도네시아 할랄인증’ 등의 주제를 가지고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글로벌 할랄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교육하는 Faridah 말레이시아 MARA대학교 교수는 할랄산업 최강국으로 꼽히는 말레이시아의 할랄인증 브랜딩과 역내외 마케팅 전략을 진두 지휘해 온 말레이시아 할랄산업계의 브레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인물이다.

김진우 할랄엑스포코리아2015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은 “할랄 브랜딩과 마케팅 분야 권위자를 모셔 진행하는 이번 교육으로 인해 국내 할랄산업정책 연구 및 수립의 과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고 국내 기업들에게도 실질적 지원이 가능해 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할랄엑스포코리아2015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할랄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금번 교육의 세부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고 자세한 사항은 할랄엑스포코리아 조직위원회 홈페이지(www.halalexpokorea.co.kr)를 참조하거나 (사)할랄산업연구원(02-3275-1125)으로 문의할 수 있다.

월드전람
월드전람은 전시회 주최 전문업체로 전시장, 박람회, 전시업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expo.co.kr

연락처

할랄엑스포코리아전시사무국
02-557-67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