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미쓰에이와 광저우 번화가에서 플래시몹 펼쳐
페이, 지아는 중화권 출신으로 한국은 물론 중국 내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한류스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팔로워 수만 각각 168만명, 141만명에 이른다.
박 시장과 현지 공연단으로 구성된 100명의 K-POP커버댄스 공연단은 ‘서울관광, 지금 이때다(就是现在, 来首尔吧)’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색상의 티셔츠를 착용해 홍보 초반부터 광저우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
플래시몹은 중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한류스타 그룹의 댄스곡 총7곡(①Growl_EXO ②Up & Down_EXID ③Ice Cream Cake_Red Velvet ④Crazy_4MINUTE ⑤Need U_BTS ⑥Good Boy_GD & Taeyang ⑦Only You_미쓰에이 대표곡)을 메들리로 해 총2회 10분 정도 선보인다.
이날 거리홍보의 생생한 장면은 아프리카TV, 유튜브, 라이브 서울 등을 통해 국내외에 실시간 생중계하고, 중국 SNS 웨이보, 중국판 유튜브(유쿠)에도 업로드하는 대대적으로 확산한다.
이후 박 시장과 페이, 지아, 순방단이 함께 약 600m를 걸으며 현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거리홍보에 나선다.
로고가 새겨진 부채 4천개와 서울의 각종 쇼핑 세일정보, 즐길거리 등의 정보를 담은 서울여행 초대장+증정품(마스크팩)으로 구성된 황금색 봉투 4천개를 나눠줄 예정.
특히 여기엔 시티투어버스 1+1할인쿠폰(기한 : ‘15. 12월 말)도 넣어 쿠폰을 가지고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이후 실내를 서울의 대표적 관광 명소인 한양도성, DDP, 세빛섬, 남산타워 이미지로 꾸며 서울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연출한 퓨전카페 오시오(Ocio, 奥盈餐厅)에서‘1일카페 서울데이’를 운영한다.
여기엔 거리홍보 시 초청받은 150여명의 광저우 시민들이 참석해 로고 티셔츠를 함께 입고 박 시장, 페이, 지아와 서울관광 토크쇼, ‘서울 어디까지 아니’ 퀴즈쇼, 한류스타와의 포토타임을 갖는다.
함께 순방길에 오른 김의승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메르스로 반토막 난 서울 관광시장을 중국 국경절(10.1~7)인 10월 초까지 정상 회복한다는 목표로 광저우뿐 아니라 베이징에서도 2차 거리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중국 관광객의 발길을 서울로 되돌리기 위해 다각도의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02-2133-2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