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보험 정보시스템 국제표준(ISO9001) 재인증 추진
ISO9001 품질인증이란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가 제시한 품질관리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지속적인 기준 준수와 개선활동을 확인하는 재인증 심사를 통해 그 효력을 갱신·유지할 수 있다.
4대 사회보험 관련 기관 중 최초로 정보시스템 운영 전반에 관한 품질인증을 획득(2006년)한 건보공단은 고객 요구사항 만족과 서비스 품질관리에 지속적으로 역량을 집중하여, 3차 재인증에 성공하므로써 정보시스템 품질관리의 선구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
건보공단은 “이번 재인증 추진을 계기로 전 직원이 품질인식을 공유하면서 서비스 질 향상에 더욱 집중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이는 곧 대국민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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