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삼성디스플레이-충남사회복지협-공동모금회, 4일 업무협약

뉴스 제공
충청남도청
2015-08-04 12:00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4일 삼성디스플레이,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도내 사회공헌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 이영훈 삼성디스플레이노사협의회 대표, 최석원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 이관형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앞으로 파트너십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회복지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을 공동개발하고 협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올해부터 ‘행복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고, 삼성디스플레이㈜는 매년 3억 원씩 3년간 9억 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하고, 충남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사업의 실무를 맡아 추진하게 된다.

도내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기관 및 단체에 프로그램비, 물품지원, 기능보강사업 등 3개 분야를 지원하는 ‘2015 행복프로그램’ 사업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첫 공모를 실시한 결과 178여 개 사업이 접수돼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도는 이 가운데 최종 심사를 거쳐 46개 사업을 선정하고, 1개 사업당 500만~1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는 “충남을 대표하는 기업체로 도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 관련 시설 등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삼성디스플레이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충남사회공헌센터가 기업체와 복지수요자의 매개자 역할로 명실상부한 도내 나눔문화 확산의 전진기지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사회복지과
김소연
041-635-4244